소개

이 안내서를 사용하여 Late 2020 MacBook Air (M1) 왼편 스피커를 분리 또는 교체하세요.

    •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Mac Auto Boot/자동 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Auto Boot/자동 부팅은 덮개를 열면 Mac 전원을 켜며 분해 도중 실수로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를 사용하여 Auto Boot/자동 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 MacBook이 Big Sur v11.1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자동 부팅을 비활성화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세요, 하지만 내부로 진입하는 즉시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 시작하기 전에 MacBook Air 전원을 완전히 끄고 플러그를 뽑으세요. 디스플레이를 닫고 노트북 전체를 뒤집으세요.

    • P5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다음 나사들을 풀어주세요:

    • 7.9mm 나사 두 개

    • 7.3mm 나사 두 개

    • 2.6mm 나사 여섯 개

    • 수리하는 동안, 각 나사를 추적하여 MacBook을 손상하지 않도록 원래 위치로 정확히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세요.

  1. 디스플레이와 하단 케이스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위로 당겨 하단 케이스를 Air에서 분리하세요.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하단 케이스를 다시 설치하려면:
    • 디스플레이와 하단 케이스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위로 당겨 하단 케이스를 Air에서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다시 설치하려면:

    • 하단 케이스를 제자리에 맞추고 단단히 눌러서 아랫면에 숨겨진 클립 두 개와 맞물리세요. 그들이 제자리에 끼워지는 것을 느끼고 소리가 들려야 합니다.

  2.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에 있는 금속 로킹 암을 들어 올리고 래치를 풀어주세요. 배터리 커넥터를 들어 올리기 전에 로킹 암이 잠금 탭에서 완전히 분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금속 로킹 암은 쉽게 풀려야 합니다. 금속 로킹 암을 똑바로 들어 올려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빼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에 있는 금속 로킹 암을 들어 올리고 래치를 풀어주세요.

    • 배터리 커넥터를 들어 올리기 전에 로킹 암이 잠금 탭에서 완전히 분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금속 로킹 암은 쉽게 풀려야 합니다.

    • 금속 로킹 암을 똑바로 들어 올려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빼세요.

    • 재조립하는 동안, 배터리 커넥터를 소켓으로 똑바로 눌러 소켓에 꼭 맞도록 하세요.

  3. MacBook에 작업할 때, MacBook이 거꾸로 누워 있으므로, 왼편 스피커는 오른편에 있습니다.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왼편 스피커 케이블 아랫면으로 밀고 왼편 스피커 케이블을 똑바로 들어 올려 로직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 MacBook에 작업할 때, MacBook이 거꾸로 누워 있으므로, 왼편 스피커는 오른편에 있습니다.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왼편 스피커 케이블 아랫면으로 밀고 왼편 스피커 케이블을 똑바로 들어 올려 로직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4. T4 Torx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왼편 스피커를 케이스에 고정하는 4.2mm 나사를 풀어주세요.
    • T4 Torx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왼편 스피커를 케이스에 고정하는 4.2mm 나사를 풀어주세요.

  5. 핀셋을 사용하여 스피커의 신축성 접착제의 검정색 당김 탭을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벗기세요. 핀셋을 사용하여 스피커의 신축성 접착제의 검정색 당김 탭을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벗기세요.
    • 핀셋을 사용하여 스피커의 신축성 접착제의 검정색 당김 탭을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벗기세요.

  6. 접착 스트립 당김 탭을 잡고 스피커 아랫면에서 천천히 잡아 당기세요. 접착 스트립의 각도를 가능한 한 노트북과 평행하게 유지하세요. 접착 스트립이 케이스 내부를 가로 질러 끌리지 않도록 하세요.
    • 접착 스트립 당김 탭을 잡고 스피커 아랫면에서 천천히 잡아 당기세요.

    • 접착 스트립의 각도를 가능한 한 노트북과 평행하게 유지하세요. 접착 스트립이 케이스 내부를 가로 질러 끌리지 않도록 하세요.

    • 접착 스트립을 스피커 아랫면에서 분리될 때까지 잡아 당기세요.

    • 접착 스트립이 끊어졌다면, 가열한 iOpener, 열선총,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접착제를 제거하세요:

    • 스피커에 열을 가하여 아랫면의 접착제를 부드럽게하세요.

    • 스피커 아랫면으로 spudger/스퍼저 또는 여는 픽을 조심히 밀어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왼편 스피커를 분리하세요.

    • 재조립하는 동안, 스피커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케이스에 다시 넣기 전에 교체용 접착제 스트립을 스피커 아랫면에 부착하세요.

결론

새 교체 부품을 원래 부품과 비교하세요—설치하기 전에 나머지 부품을 옮기거나 새 부품에서 접착 뒷면을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재조립하려면, 위의 단계들을 역순으로 따르세요.

수리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까? 자사의

답변 커뮤니티에서 문제 해결 도움을 살펴보세요.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en ko

92%

번역 시작하기 ›

Carsten Frauenheim

회원 가입일: 2020년 03월 10일

50,292 평판

안내서 283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37 회원들

안내서 16,428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1

7일 전: 27

30일 전: 105

전체 시간: 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