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수리하세요

수리할 권리

상점

소개

두 번째 하드 드라이브를 추가하면 속도를 높이고, 저장 공간을 늘리며,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심적 고통을 줄이는 등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 안내서와 자사의 광학 베이 하드 드라이브 인클로저를 사용하여 두 번째 하드 드라이브를 설치하세요.

  1. 다음 나사 열 개를 풀어주세요:
    • 다음 나사 열 개를 풀어주세요:

    • 14.4mm Phillips/십자 #00 나사 세 개

    • 3.5mm Phillips/십자 #00 나사 세 개

    • 3.5mm shouldered Phillips/어깨 십자 #00 나사 네 개

    • 작은 나사들을 교체할 때 약간 굽은 케이스에 수직으로 맞추세요 (똑바로 내려 가지 않습니다).

  2. MacBook 본체 벤트 근처 하단 케이스를 손가락으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 MacBook 본체 벤트 근처 하단 케이스를 손가락으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3.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위로 들어 올리세요. 커넥터의 짧은 양쪽을 위로 들어 올려 소켓에서 "걸어 나오도록" 하세요. 커넥터 모서리를 조심하세요. 쉽게 끊어질 수 있습니다.
    •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위로 들어 올리세요.

    • 커넥터의 짧은 양쪽을 위로 들어 올려 소켓에서 "걸어 나오도록" 하세요. 커넥터 모서리를 조심하세요. 쉽게 끊어질 수 있습니다.

  4. 배터리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약간 구부려 멀리하여 작업 도중 실수로 연결하지 않도록 하세요.
    • 배터리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약간 구부려 멀리하여 작업 도중 실수로 연결하지 않도록 하세요.

  5.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AirPort/Bluetooth 리본 케이블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AirPort/Bluetooth 리본 케이블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6. 로직 보드 소켓에서 카메라 케이블을 조심히 잡아 당기세요.
    • 로직 보드 소켓에서 카메라 케이블을 조심히 잡아 당기세요.

    • iFixit 직원은 권장하지 않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이 단계를 완전히 생략하기로 선택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단계의 해설들을 참조하세요.

    • 케이블을 로직 보드의 면과 평행하게 당기세요. 위로 당기면 로직 보드 또는 케이블 자체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7. 서브우퍼와 AirPort/Bluetooth 브래킷에 고정하는 접착제에서 카메라 케이블을 벗길 때 AirPort/Bluetooth 리본 케이블을 조심히 치우세요. AirPort/Bluetooth 브래킷 고정장치 아래에서 카메라 케이블을 빼세요.
    • 서브우퍼와 AirPort/Bluetooth 브래킷에 고정하는 접착제에서 카메라 케이블을 벗길 때 AirPort/Bluetooth 리본 케이블을 조심히 치우세요.

    • AirPort/Bluetooth 브래킷 고정장치 아래에서 카메라 케이블을 빼세요.

  8.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에서 가장 가까운 안테나 커넥터를 AirPort/Bluetooth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AirPort/Bluetooth 브래킷 고정장치 아래에서 안테나 케이블을 빼세요.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에서 가장 가까운 안테나 커넥터를 AirPort/Bluetooth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 AirPort/Bluetooth 브래킷 고정장치 아래에서 안테나 케이블을 빼세요.

  9. 다음 나사 다섯 개를 풀어주세요:
    • 다음 나사 다섯 개를 풀어주세요:

    • 10.3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

    • 3.1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

    • 5mm Phillips/십자 나사 한 개

  10. 광학 드라이브 옆 중앙 근처에서 AirPort/Bluetooth 어셈블리와 서브우퍼를 서로가 닿지 않을 때까지 위로 당기세요. AirPort/Bluetooth 어셈블리와  서브우퍼를 광학 드라이브 상단에서 멀게 떨어 뜨리세요.
    • 광학 드라이브 옆 중앙 근처에서 AirPort/Bluetooth 어셈블리와 서브우퍼를 서로가 닿지 않을 때까지 위로 당기세요.

    • AirPort/Bluetooth 어셈블리와 서브우퍼를 광학 드라이브 상단에서 멀게 떨어 뜨리세요.

  11. 광학 드라이브 측면 근처 고정장치  밑에서 오른편 스피커/서브우퍼 케이블을 당겨 빼세요. 오른편 스피커/서브우퍼 케이블을 위로 당겨 로직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 광학 드라이브 측면 근처 고정장치 밑에서 오른편 스피커/서브우퍼 케이블을 당겨 빼세요.

    • 오른편 스피커/서브우퍼 케이블을 위로 당겨 로직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12.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광학 드라이브에서 멀게 구부리세요.

  13.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광학 드라이브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광학 드라이브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들어 올리세요.

  14. 광학 드라이브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2.7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 광학 드라이브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2.7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15.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가까운 가장자리에서 광학 드라이브를 위로 당겨 상단 케이스에서 분리 하세요.
    •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가까운 가장자리에서 광학 드라이브를 위로 당겨 상단 케이스에서 분리 하세요.

  16. 광학 드라이브 케이블을 광학 드라이브에서 당겨 빼세요. 케이블 자체말고 커넥터를 잡아 당기세요.
    • 광학 드라이브 케이블을 광학 드라이브에서 당겨 빼세요.

    • 케이블 자체말고 커넥터를 잡아 당기세요.

    • 작은 금속 장착 브래킷을 고정하는 검정색 Phillips/십자 #0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이 브래킷을 새 광학 드라이브 또는 하드 드라이브 인클로저로 옮기세요.

  17. 광학 베이 하드 드라이브 인클로저에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양쪽 클립 중 하나를 눌러서 인클로저에서 들어 올리며 분리하세요. 광학 베이 하드 드라이브 인클로저에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양쪽 클립 중 하나를 눌러서 인클로저에서 들어 올리며 분리하세요.
    • 광학 베이 하드 드라이브 인클로저에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양쪽 클립 중 하나를 눌러서 인클로저에서 들어 올리며 분리하세요.

  18.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에 배치하기 전에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확실히 엎어 놓으세요.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하드 드라이브 슬롯에 조심히 배치하세요. 한 손으로 인클로저를 제자리에 단단히 잡고 다른 손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커넥터에 눌러 넣으세요.
    •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에 배치하기 전에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확실히 엎어 놓으세요.

    •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하드 드라이브 슬롯에 조심히 배치하세요.

    • 한 손으로 인클로저를 제자리에 단단히 잡고 다른 손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커넥터에 눌러 넣으세요.

  19. 하드 드라이브가 제대로 맞으면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하단에 대면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다시 꽂으세요. 하드 드라이브가 제대로 맞으면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하단에 대면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다시 꽂으세요.
    • 하드 드라이브가 제대로 맞으면 하드 드라이브를 인클로저 하단에 대면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다시 꽂으세요.

  20. Phillips/십자 #1 나사 두 개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인클로에 고정하세요. Phillips/십자 #1 나사 두 개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인클로에 고정하세요.
    • Phillips/십자 #1 나사 두 개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인클로에 고정하세요.

  21. Phillips/십자 #0 나사 두 개를 사용하여 광학 드라이브 브래킷을 새 인클로저와 연결하세요.
    • Phillips/십자 #0 나사 두 개를 사용하여 광학 드라이브 브래킷을 새 인클로저와 연결하세요.

    • 원래 광학 드라이브에서 분리한 모든 케이블을 광학 베이 인클로저에 다시 연결하세요.

  22. 그 드라이브를 버리지 마세요! 자사의 SATA 광학 드라이브 USB 케이블을 사용하면 광학 드라이브를 외부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SATA 커넥터를 드라이브 포트와 맞추고 단단히 연결하세요. USB 커넥터를 노트북에 연결하면 광학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드라이브를 버리지 마세요! 자사의 SATA 광학 드라이브 USB 케이블을 사용하면 광학 드라이브를 외부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케이블의 SATA 커넥터를 드라이브 포트와 맞추고 단단히 연결하세요.

    • USB 커넥터를 노트북에 연결하면 광학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다른 307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Andrew Optimus Goldheart

회원 가입일: 2009년 10월 17일

458,557 평판

안내서 410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29 회원들

안내서 12,972개 작성하였습니다

Has anyone else noticed their Macbook booting and responding slightly slower with this duel-hard drive setup? I first swapped out my main hard drive for a SSD and the computer felt amazingly quick. I then replaced the optical drive with another SSD for additional storage and backup and ever since then the computer has felt slightly more sluggish in general. I suppose the CPU now has to constantly communicate to the second SSD where it could mostly ignore the optical drive before. Has anyone else noticed this?

Landon McKee - 답글

Just fixed that issue:

Put the new SSD where the old HD used to be. Put the old HD where the optical drive used to be.

I found that the ports in the motherboard inside the mac have different speeds. The HD port is 6mb/s and the optical drive is 3mb/s.

chicle -

Are you sure its MB/S that would be horribly slow.

Zarkex -

I am seriously considering replacing my old HDD with a SSD instead of using a dual drive. Would you recommend still adding a dual drive with new SSD/ old HDD or just replacing the HDD with an SSD. I like having an optic drive, although not necessary. I am looking from the point of utility and practicality. Cheers!

nshourds -

Zarkex is correct. The transfer speed for SATA 3 is not 6MB/s it is 6GB/s.

Gary Altonot -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58

7일 전: 443

30일 전: 2,019

전체 시간: 324,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