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고치세요

수리할 권리

부품 & 도구

소개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위해 하드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하세요! 이 안내서는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 교체 방법도 보여줍니다.

  1.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다음 나사 열 개를 풀어주세요:
    •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다음 나사 열 개를 풀어주세요:

    • 13.5mm (14.1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

    • 3mm Phillips/십자 나사 일곱 개

    • 이 나사들을 풀때 나사들이 약간 기울어져 나오는 것에 주목하세요. 같은 방법으로 다시 조여야 합니다.

  2. 하단 케이스 벤트 근처를 두 손으로  들어올려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 두 개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 벤트 근처를 두 손으로 들어올려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 두 개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고 치워 놓으세요.

  3. 특정 수리는 (예. 하드 드라이브) 배터리를 분리할 필요가 없지만 배터리를 분리하면 전자 제품이 실수로  단락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배터리를 커넥터를 분리하지 않으면 마더보드 일부에 전기가 공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위로 들어 올리세요.
    • 특정 수리는 (예. 하드 드라이브) 배터리를 분리할 필요가 없지만 배터리를 분리하면 전자 제품이 실수로 단락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배터리를 커넥터를 분리하지 않으면 마더보드 일부에 전기가 공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위로 들어 올리세요.

    • 커넥터의 짧은 양쪽을 위로 들어 올려 소켓에서 "조금씩 걸어 나오도록" 하세요.

  4. Nintendo Switch 키트

    게임으로 돌아가기 위한 빠른 해결책

    Nintendo Switch 키트 쇼핑하기

    Nintendo Switch 키트

    게임으로 돌아가기 위한 빠른 해결책

    Nintendo Switch 키트 쇼핑하기
  5. 배터리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약간 구부려 멀리하여 작업 도중 실수로 연결하지 않도록 하세요.
    • 배터리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약간 구부려 멀리하여 작업 도중 실수로 연결하지 않도록 하세요.

  6.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을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을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이 나사들은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7. 상단 케이스에서 고정 브래킷을 들어 올리세요
    • 상단 케이스에서 고정 브래킷을 들어 올리세요

  8. 컴퓨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염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당김 탭으로 들어 올려 섀시에서 빼세요.
    • 컴퓨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염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당김 탭으로 들어 올려 섀시에서 빼세요.

  9.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하드 드라이브에서 똑바로 잡아 당겨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하드 드라이브에서 똑바로 잡아 당겨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하드 드라이브에서 똑바로 잡아 당겨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10. 하드 드라이브 양 측면에서 T6 Torx/톡스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총 네 개). 드라이브를 교체한다면 이 나사들을 새 하드 드라이브로 옯겨야합니다.
    • 하드 드라이브 양 측면에서 T6 Torx/톡스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총 네 개).

    • 드라이브를 교체한다면 이 나사들을 새 하드 드라이브로 옯겨야합니다.

    • 원하는 경우, 당김 탭을 원래 하드 드라이브에서 떼어 새 하드 드라이브 측면으로 옮기세요.

    • 새 하드 드라이브를 설치하는 경우 자사의 OS X 설치 안내서를 사용하여 준비하고 실행 하세요. 많은 최신 Mac들은 OS X Internet Recovery 실행이 가능합니다.

결론

다른 195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Andrew Optimus Goldheart

회원 가입일: 2009년 10월 17일

448,036 평판

안내서 411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19 회원들

안내서 11,532개 작성하였습니다

This made me feel like techie instead of a newbie!

djsnooze831 - 답글

Hi, Im going to replace my mac hard drive. Looking at this guide it seems that I wont have too much difficulty in doing so, but do i need to format the new hard drive before I replace the old one? or can I just replace it and then format it when I boot it up for the first time?

Jamie - 답글

U don't need to format the hdd before you replace it with the ssd

Arfan Ali - 답글

will this fix my hard drive corruption.. i received a mac from ebay with no disk utility aswell

mshawn600 - 답글

I have the MacBook Pro mid-2012 15" and I have installed Samsung SSD 840 EVO 2.5" form factor drive and it fits fine. Really makes the MacBook fast.

Francisco Moreno - 답글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34

7일 전: 311

30일 전: 1,586

전체 시간: 170,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