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고치세요

수리할 권리

부품 & 도구

소개

Taptic Engine/탭틱 엔진은 iPhone의 진동 및 촉감 피드백 기능을 생성합니다. 이 안내서를 따라서 iPhone 7 Plus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 및/또는 교체하세요.

이 안내서는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완전히 분리하도록 지시하는데 이는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디스플레이 케이블에 무리를 가하지 않고 자신있게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할 수 있다면 디스플레이 분리 단계를 건너뛰어도 됩니다.

  1. 시작하기 전에 iPhone 배터리를 25% 이하로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이 생기면 화재를 일으키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위치한 3.4mm pentalobe/펜타로브/별나사 두 개를 빼세요.

    • iPhone 디스플레이를 열게되면 방수 씰이 손상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교체용 씰을 준비하거나 씰없이 iPhone을 재조립할 경우 액체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헤어 드라이어 또는 iOpener를 준비하여 iPhone 하단 가장자리를 약 1분 동안 가열하여 밑에 있는 접착제를 부드럽게 하세요.

  3. 흡입 컵을 전면 패널 하단, 홈 버튼 바로 위에 붙이세요. 흡입 컵이 홈 버튼과 겹치지 않도록 하세요. 겹치는 경우 흡입 컵과 전면 유리 사이에 씰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 흡입 컵을 전면 패널 하단, 홈 버튼 바로 위에 붙이세요.

    • 흡입 컵이 홈 버튼과 겹치지 않도록 하세요. 겹치는 경우 흡입 컵과 전면 유리 사이에 씰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4.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들기 위해 일정한 힘으로 흡입 컵을 위로 당기세요. 틈 사이로 spudger/스퍼저를 삽입하세요.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수 접착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초기 틈을 만들려면 상당한 힘이 들어갑니다. 틈을 여는 것이 어려우면 spudger/스퍼저를 넣을 수 있는 틈이 생길 때까지 스크린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들었다 놨다하여 접착제를 약하게 만들어 주세요
    •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들기 위해 일정한 힘으로 흡입 컵을 위로 당기세요.

    • 틈 사이로 spudger/스퍼저를 삽입하세요.

    •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수 접착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초기 틈을 만들려면 상당한 힘이 들어갑니다. 틈을 여는 것이 어려우면 spudger/스퍼저를 넣을 수 있는 틈이 생길 때까지 스크린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들었다 놨다하여 접착제를 약하게 만들어 주세요

    • 흡입 컵을 위로 당기면서 스크린과 후면 케이스 사이의 틈을 넓히기 위해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주세요.

  5. iPhone의 왼쪽 하단 가장자리의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로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삽입하세요. Spudger/스퍼저를 휴대폰 왼편 하단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음량 조절 버튼과 무음 스위치쪽으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접착제를 떼세요. 디스플레이 상단 가장자리를 후면 케이스에서 비집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클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iPhone의 왼쪽 하단 가장자리의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로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삽입하세요.

    • Spudger/스퍼저를 휴대폰 왼편 하단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음량 조절 버튼과 무음 스위치쪽으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접착제를 떼세요.

    • 디스플레이 상단 가장자리를 후면 케이스에서 비집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클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6. Spudger/스퍼저를 휴대폰 왼편에서 오른편으로 움직여 하단 모서리에 삽입하세요. Spudger/스퍼저를 휴대폰 오른편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를 휴대폰 왼편에서 오른편으로 움직여 하단 모서리에 삽입하세요.

    • Spudger/스퍼저를 휴대폰 오른편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7. 흡입 컵을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려 iPhone을 여세요. 디스플레이를 10º 이상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와 로직 보드를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이 기기의 오른편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흡입 컵을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려 iPhone을 여세요.

    • 디스플레이를 10º 이상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와 로직 보드를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이 기기의 오른편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8. 흡입 컵의 작은 손잡이를 당겨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흡입 컵의 작은 손잡이를 당겨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 흡입 컵의 작은 손잡이를 당겨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9. Nintendo Switch Kits

    A quick fix to get back in the game

    Shop Switch Kits

    Nintendo Switch Kits

    A quick fix to get back in the game

    Shop Switch Kits
  10.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11. 휴대폰 상단 모서리에서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당겨서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책의 뒷 표지를 열듯이 디스플레이 왼편을 위로 펼쳐서  iPhone을 열어주세요. 아직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여전히 약한 리본 케이블 여럿이 iPhone 로직 보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 상단 모서리에서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당겨서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 책의 뒷 표지를 열듯이 디스플레이 왼편을 위로 펼쳐서 iPhone을 열어주세요.

  12.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로직 보드에 고정하는 다음 삼-점 Y000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로직 보드에 고정하는 다음 삼-점 Y000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 1.2mm 나사 세 개

    • 2.6mm 나사 한 개

  13.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4.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15. 이 단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다시 연결하기 전에 배터리가 분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부분 또는 손톱을 사용하여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두 개를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위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려면 딱 들어맞을 때까지 한쪽 끝을 눌러주고 반대쪽 끝에도 반복하세요. 가운데는  누르지 마세요. 만약 커넥터가 조금이라도 잘못 정렬되었다면 커넥터가 구부러져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이 단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다시 연결하기 전에 배터리가 분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부분 또는 손톱을 사용하여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두 개를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위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 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려면 딱 들어맞을 때까지 한쪽 끝을 눌러주고 반대쪽 끝에도 반복하세요. 가운데는 누르지 마세요. 만약 커넥터가 조금이라도 잘못 정렬되었다면 커넥터가 구부러져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을 재조립한 다음 빈 화면, 디스플레이에 흰색 선 또는 터치 반응이 부분적 또는 완전하지 않은 경우 두 케이블을 모두 분리하고 조심스럽게 다시 연결하여 제대로 장착하였는지 확인하세요.

  16.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 위로 브래킷을 고정하는 삼-점 Y000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1.3mm 나사 한 개 1.0mm 나사 두 개
    •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 위로 브래킷을 고정하는 삼-점 Y000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 1.3mm 나사 한 개

    • 1.0mm 나사 두 개

    •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7. 로직 보드 소켓에서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이 프레스 커넥터를 다시 연결할 때 구부러지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번에 한쪽 끝씩 연결하세요.
    • 로직 보드 소켓에서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 이 프레스 커넥터를 다시 연결할 때 구부러지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번에 한쪽 끝씩 연결하세요.

  18.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19. 기압 벤트를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다음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기압 벤트를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다음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2.9mm 나사 한 개

    • 2.1mm 나사 한 개

  20. 기압 벤트를 Taptic Engine/탭틱 엔진 방향으로 조심히 밀어 기압 벤트를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기압 벤트를 Taptic Engine/탭틱 엔진 방향으로 조심히 밀어 기압 벤트를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기압 벤트를 Taptic Engine/탭틱 엔진 방향으로 조심히 밀어 기압 벤트를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21. 벤트를 분리하세요.
    • 벤트를 분리하세요.

  22.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  소켓에서 Taptic Engine/탭틱 엔진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  소켓에서 Taptic Engine/탭틱 엔진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 소켓에서 Taptic Engine/탭틱 엔진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23.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1.5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분리하세요.
    •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1.5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분리하세요.

  24.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하세요.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하세요.
    •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하세요.

결론

다른 44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Scott Havard

회원 가입일: 2016년 06월 27일

37,183 평판

안내서 33개 작성하였습니다

is there a replacement taptic engine available to purchase?

Jody Tamplen - 답글

Did you end up finding one anywhere?

Matthew Lafond -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0

7일 전: 112

30일 전: 498

전체 시간: 22,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