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이 안내서는 iPhone 8 배터리 교체 선행 작업용 안내서입니다.

이 안내서는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완전히 분리하라고 지시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실수로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디스플레이 케이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배터리를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다면 디스플레이 분리 단계를 건너 뛰어도 됩니다. 또한 휴대폰을 열자마자 배터리를 고정하는 접착 스트립을 분리할 수 있지만, 이 안내서는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하라고 권고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쪽 접착 스트립이 Taptic Engine/탭틱 엔진에 걸리거나 너무 날카로운 각도로 당겨져서 실수로 파손될 위험을 줄입니다.

최적의 성능을 위하여 안내서를 따라 완료한 후 새로 설치된 배터리를 교정하세요: 10% 이하로 방전한 다음 중단없이 100%로 충전하세요.

iPhone 8을 열면 디스플레이 방수 씰이 손상됩니다. 접착 씰을 교체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더 이상 방수 기능은 없습니다.

부품

지정된 부품이 없습니다.

  1. iPhone 8 Plus 배터리는 신축성 접착제 네 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위에 두 개, 밑에 두 개.
    • iPhone 8 Plus 배터리는 신축성 접착제 네 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위에 두 개, 밑에 두 개.

    • 각 접착제 끝에는 배터리의 전면에 살짝 붙어있는 검정색 당김-탭이 있습니다.

  2. 첫 번째 배터리 접착 탭을 배터리의 오른편 하단에서 벗겨냅니다. 가능하다면 손가락 또는 무딘 핀셋을 사용하세요. 날카로운 도구로 배터리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가능하다면 손가락 또는 무딘 핀셋을 사용하세요. 날카로운 도구로 배터리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첫 번째 배터리 접착 탭을 배터리의 오른편 하단에서 벗겨냅니다.

    • 가능하다면 손가락 또는 무딘 핀셋을 사용하세요. 날카로운 도구로 배터리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이 과정에서 접착 스트립을 평평하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꼬이거나 주름진 스트립은 깨끗하게 잡아당겨지는 대신 서로 달라 붙어 파손됩니다. 또한, 스트립을 잡아당길 때 배터리를 누르지 마세요. 배터리를 누르면 압력 점이 생겨서 접착제가 걸리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접착 탭 한 개를 천천히 배터리에서 iPhone 아래쪽으로 잡아당겨 주세요.
    • 이 과정에서 접착 스트립을 평평하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꼬이거나 주름진 스트립은 깨끗하게 잡아당겨지는 대신 서로 달라 붙어 파손됩니다.

    • 또한, 스트립을 잡아당길 때 배터리를 누르지 마세요. 배터리를 누르면 압력 점이 생겨서 접착제가 걸리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접착 탭 한 개를 천천히 배터리에서 iPhone 아래쪽으로 잡아당겨 주세요.

    • 배터리와 후면 케이스 사이에서 스트립이 빠져나올 때까지 스트립을 일정한 힘으로 당겨 주세요.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iPhone의 다른 부품에 걸리지 않게 최대한 낮은 각도로 스트립을 당겨 주세요.

    • 스트립은 원래 길이의 몇 배로 늘어납니다. 필요하다면 스트립을 잡아당기면서 늘어난 스트립을 배터리에 가깝게 다시 잡고 당겨주세요.

    • 제거 과정에서 배터리 접착 탭이 끊어지는 경우 손가락 또는 무딘 핀셋을 사용하여 남아있는 접착제를 찾아 계속 당겨주세요.

    • 배터리 아랫면에서 접착 스트립이 끊어져 회수할 수 없는 경우 나머지 스트립을 제거하려 노력하고 다음 절차를 따라 진행하세요

  4. 나머지 접착 스트립 세 개는 위의 단계를 반복하여 제거하세요. 마지막 스트립을 제거할 때 잊지말고 배터리를 잡아주세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예기치 않게 배터리가 iPhone 밖으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모든 접착 스트립을 성공적으로 제거했다면 다음 단계는 건너뛰세요.
    • 나머지 접착 스트립 세 개는 위의 단계를 반복하여 제거하세요.

    • 마지막 스트립을 제거할 때 잊지말고 배터리를 잡아주세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예기치 않게 배터리가 iPhone 밖으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 모든 접착 스트립을 성공적으로 제거했다면 다음 단계는 건너뛰세요.

    • 배터리 아래에서 접착 스트립이 끊어져 회수할 수 없는 경우 아래의 다음 단계로 진행하세요.

  5. 접착 스트립이 끊어지고 배터리가 후면 케이스에 붙어 있으면 iOpener를 준비하거나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후면 케이스 배터리 바로 뒤를 가열하세요. 후면 케이스가 편안하게 만질 수 없을 정도로 약간 뜨거워질 때까지만 iPhone을 가열하세요. iPhone을 과열하지 마세요. 실수로 배터리가 점화될 수 있습니다.
    • 접착 스트립이 끊어지고 배터리가 후면 케이스에 붙어 있으면 iOpener를 준비하거나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후면 케이스 배터리 바로 뒤를 가열하세요.

    • 후면 케이스가 편안하게 만질 수 없을 정도로 약간 뜨거워질 때까지만 iPhone을 가열하세요. iPhone을 과열하지 마세요. 실수로 배터리가 점화될 수 있습니다.

    • iPhone을 뒤집어 놓고 배터리 아랫면에 강한 줄(치실 또는 얇은 기타 줄)을 끼우세요.

    • 톱질 동작으로 배터리 길이를 따라 끈을 좌우로 잡아 당겨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배터리를 변형 또는 손상시키지 마세요.

    • 손가락을 보호하기 위해 장갑을 끼거나 도구에 줄을 감싸주세요 (이미지에 나온 스크루드라이버 두 개 처럼).

    • iPhone 배터리를 들어 올리기 위해 비집는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매우 조심하세요. 조심하지 않으면 배터리 바로 아래있는 리본 케이블 또는 무선 충전 코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6. iPhone에서 배터리를 떼어내세요.
    • iPhone에서 배터리를 떼어내세요.

    • 교체 배터리가 플라스틱 슬리브에 들어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슬리브에서 빼주세요.

    • 새 배터리에 접착제가 사전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안내서를 참조하여 배터리 접착 스트립을 교체하세요.

    • 재조립 후 강제 재시작을 하세요. 이는 여러가지 문제를 방지하며 문제 해결을 단순화 합니다.

결론

기기를 재조립하려면, 이 지침을 역순으로 따르세요.

수리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까? 자사의 Answers 커뮤니티에서 확인하세요.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en ko

84%

번역 시작하기 ›

Arthur Shi

회원 가입일: 2018년 01월 03일

194,703 평판

안내서 433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43 회원들

안내서 16,765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0개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0

7일 전: 5

30일 전: 20

전체 시간: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