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수리하세요

수리할 권리

상점

소개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위해 하드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하세요!

  1.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다음 나사 열 개를 풀어주세요:
    •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다음 나사 열 개를 풀어주세요:

    • 3mm Phillips/십자 나사 일곱 개

    • 13.5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

  2. 하단 케이스 벤트 근처를 두 손으로  들어올려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 두 개를 분리하세요.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고 치워 놓으세요.
    • 하단 케이스 벤트 근처를 두 손으로 들어올려 하단 케이스를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 두 개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고 치워 놓으세요.

    • 배터리 상단 가장자리에서 5-점 Pentalobe/펜타로브/별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하드 드라이브를 교체하기 위해 3-6 단계를 따라서 배터리를 분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전자제품에 작업하기 전에 모든 전원을 분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경고: 배터리를 분리하지 마시오" 스티커의 탭을 뒤로 구부리고 밑에 숨겨져 있는 세 번째 5-점 Pentalobe/펜타로브/별 나사를 풀어주세요.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경고: 배터리를 분리하지 마시오" 스티커의 탭을 뒤로 구부리고 밑에 숨겨져 있는 세 번째 5-점 Pentalobe/펜타로브/별 나사를 풀어주세요.

  4. SKIP THE UPGRADE

    Save by fixing with an all-in-one kit.

    Shop iPhone Fix Kits

    SKIP THE UPGRADE

    Save by fixing with an all-in-one kit.

    Shop iPhone Fix Kits
  5. 플라스틱 당김 탭으로 배터리를 들어 올리고 케이스 상단의 긴 가장자리에서 멀리 미세요. 아직 배터리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 플라스틱 당김 탭으로 배터리를 들어 올리고 케이스 상단의 긴 가장자리에서 멀리 미세요.

    • 아직 배터리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6. 배터리 케이블 커넥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터리를 뒤로 젖히세요.
    • 배터리 케이블 커넥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터리를 뒤로 젖히세요.

    • 배터리 케이블 커넥터를 로직 보드 소켓에서 빼고 배터리를 상단 케이스에서 분리하세요.

    • 새 배터리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 후 보정해야 합니다.

  7.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을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이 나사들은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을 상단 케이스에 고정하는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이 나사들은 하드 드라이브 브래킷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 상단 케이스에서 고정 브래킷을 들어 올리세요

  8. 컴퓨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염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당김 탭으로 들어 올려 섀시에서 빼세요.
    • 컴퓨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염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당김 탭으로 들어 올려 섀시에서 빼세요.

  9.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하드 드라이브에서 똑바로 잡아 당겨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커넥터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세요. 커넥터를 잡아 당기면 커넥터가 너무 멀리 당겨져서 뜻하지 않게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찢을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하드 드라이브에서 똑바로 잡아 당겨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커넥터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세요. 커넥터를 잡아 당기면 커넥터가 너무 멀리 당겨져서 뜻하지 않게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찢을 수 있습니다.
    • 하드 드라이브 커넥터를 하드 드라이브에서 똑바로 잡아 당겨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커넥터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세요. 커넥터를 잡아 당기면 커넥터가 너무 멀리 당겨져서 뜻하지 않게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을 찢을 수 있습니다.

  10. 하드 드라이브 양 측면에서 T6 Torx/톡스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총 네 개). 드라이브를 교체한다면 이 나사들을 새 하드 드라이브로 옯겨야합니다.
    • 하드 드라이브 양 측면에서 T6 Torx/톡스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총 네 개).

    • 드라이브를 교체한다면 이 나사들을 새 하드 드라이브로 옯겨야합니다.

    • 새 하드 드라이브를 설치하는 경우 자사의 OS X 설치 안내서를 사용하여 준비하고 실행 하세요.

결론

다른 198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Andrew Bookholt

545,900 평판

안내서 618개 작성하였습니다

Piece of cake! Didn't have the 5-point, so I left the battery alone. Finder says I have 550G of free space!

bgranquist - 답글

Very Easy. Don't need to remove the battery.

Evy Raelison - 답글

seriously the easiest repair I have done on one of my computers. My biggest worry was getting OS X reinstalled, but iFixIt made that easy as well. Can't believe a local shop wanted $300+ to do this. I spend just over $100 and got my computer back up and running myself.

sopaw22 - 답글

Hi. Does myy macBook Pro (15" Mid 2009) support Solid State Drive? I upgraded the memory with 8 gigabites, but it´s still a bit slow. I hope someone can answer soon.

Fernando Beltran - 답글

Yes you can. Look up crucial.com

kris -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8

7일 전: 52

30일 전: 307

전체 시간: 187,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