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수리하세요

수리할 권리

상점

소개

이 안내서를 사용하여 MacBook Pro 전체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교체하여 깨졌거나 고장난 스크린을 수리하세요. 이 어셈블리는 디스플레이와 백라이트용 통합 리본 케이블도 포함합니다.

우리는 정품 Apple 교체용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이 절차를 성공적으로 테스트했지만, Apple T2 칩은 애프터마켓 디스플레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인해 MacBook Pro가 부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안전을 위해 MacBook Pro의 배터리를 25% 이하로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이 나면 위험하고 걷잡을 수 없는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Mac Auto Boot/자동 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Auto Boot/자동 부팅은 덮개를 열면 Mac 전원을 켜며 분해 도중 실수로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를 사용하거나 아래의 약식 지침을 따라서 Auto Boot/자동 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Mac 전원을 켜고 Terminal/터미널을 시작하세요. 다음 명령을 복사하여 Terminal/터미널에 붙여 넣으세요 (또는 정확히 입력하세요).
    •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Mac Auto Boot/자동 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Auto Boot/자동 부팅은 덮개를 열면 Mac 전원을 켜며 분해 도중 실수로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를 사용하거나 아래의 약식 지침을 따라서 Auto Boot/자동 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 Mac 전원을 켜고 Terminal/터미널을 시작하세요.

    • 다음 명령을 복사하여 Terminal/터미널에 붙여 넣으세요 (또는 정확히 입력하세요).

    • sudo nvram AutoBoot=%00

    • [return]을 누르세요. 관리자 암호 입력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return]을 다시 누르세요. 참고: return 키는 ⏎ 또는 "enter/입력"으로 표시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이제 Mac 전원을 안전하게 끄고, 실수로 전원을 켜지 않으며, 하단 케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 Mac 수리를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재조립하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Auto Boot/자동 부팅을 다시 활성화 하세요.

    • sudo nvram AutoBoot=%03

    • 시작하기 전에 MacBook Pro 전원을 완전히 끄고 플러그를 뽑으세요. 디스플레이를 닫고 노트북 전체를 뒤집으세요.

    • P5 Pentalobe/별나사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다음 길이의, 나사 여섯 개를 풀어주세요:

    • 3.7mm 나사 네 개

    • 7.3mm 나사 두 개

    • 나사가 약간 기울어져 풀리는 점에 유의하세요—같은 방식으로 다시 조여야 합니다.

    • 이 수리를 하는 동안, 각 나사를 기억하고 기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원래 위치로 정확히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세요.

  2. 흡입 핸들을 나사 구멍 사이 하단 케이스 전면 가장자리 근처에 누르세요. 하단 케이스 아래에 작은 틈을 만들 수 있을 정도만 흡입 핸들을 위로 당기세요.
    • 흡입 핸들을 나사 구멍 사이 하단 케이스 전면 가장자리 근처에 누르세요.

    • 하단 케이스 아래에 작은 틈을 만들 수 있을 정도만 흡입 핸들을 위로 당기세요.

  3. 여는 픽의 한쪽 모서리를 하단 케이스 아랫면 방금 만든 틈으로 넣으세요. 여는 픽을 가장 가까운 모서리를 따라서 돌아 밀며 MacBook Pro 측면 절반 정도까지 위로 미세요. 이렇게 하면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첫 번째 숨겨진 클립이 풀립니다. 클립이 풀리는 것을 느끼고 풀리는 소리도 들려야 합니다.
    • 여는 픽의 한쪽 모서리를 하단 케이스 아랫면 방금 만든 틈으로 넣으세요.

    • 여는 픽을 가장 가까운 모서리를 따라서 돌아 밀며 MacBook Pro 측면 절반 정도까지 위로 미세요.

    • 이렇게 하면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첫 번째 숨겨진 클립이 풀립니다. 클립이 풀리는 것을 느끼고 풀리는 소리도 들려야 합니다.

  4. 여는 픽을 사용하여 두 번째 클립을 풀기 위해,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세요. 여는 픽을 사용하여 두 번째 클립을 풀기 위해,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세요. 여는 픽을 사용하여 두 번째 클립을 풀기 위해,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세요.
    • 여는 픽을 사용하여 두 번째 클립을 풀기 위해,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세요.

  5. 하단 케이스 전면 가장자리를 (디스플레이 힌지 반대편) 충분히 들어 올려 아랫면에 손가락 끝을 넣어 잘 잡으세요.
    • 하단 케이스 전면 가장자리를 (디스플레이 힌지 반대편) 충분히 들어 올려 아랫면에 손가락 끝을 넣어 잘 잡으세요.

    • 커버 중앙 근처에 숨겨진 추가 클립 두 개가, 아직 풀리지 않았다면, 이 시점에서 풀려야 합니다.

    • 1인치 이상 들어 올리지 말고, 하단 케이스는 아직 분리하지 마세요.

  6. 하단 케이스를 MacBook 전면 가장자리를 향해 단단히 당겨 (힌지 부분에서 멀리)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마지막 클립을 풀어주세요. 한쪽 모서리를 먼저 당기고 나서 다른 모서리를 당기세요. 옆으로 당기세요—위로 말고.
    • 하단 케이스를 MacBook 전면 가장자리를 향해 단단히 당겨 (힌지 부분에서 멀리)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마지막 클립을 풀어주세요.

    • 한쪽 모서리를 먼저 당기고 나서 다른 모서리를 당기세요.

    • 옆으로 당기세요—위로 말고.

    • 이 작업은 많은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하단 케이스를 다시 설치하려면: 디스플레이 힌지 근처 슬라이딩 클립을 제자리에 맞추고 정렬하세요. 커버를 아래로 누르고 힌지를 향해 미세요. 클립이 맞물리면 미끄러짐은  멈춰야 합니다.
    •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다시 설치하려면:

    • 디스플레이 힌지 근처 슬라이딩 클립을 제자리에 맞추고 정렬하세요. 커버를 아래로 누르고 힌지를 향해 미세요. 클립이 맞물리면 미끄러짐은 멈춰야 합니다.

    • 슬라이딩 클립이 완전히 맞물리고 하단 케이스가 올바르게 정렬된 것처럼 보이면, 하단 케이스를 단단히 눌러 아래에있는 숨어있는 클립 네 개를 맞물리세요. 그들이 제자리에 끼워지는 것이 느껴지며 소리가 들려야 합니다.

  8. 배터리에 가장 가까운 로직 보드 가장자리의 배터리 보드를 덮고있는 절연 스티커를 떼어내서 분리하세요.
    • 배터리에 가장 가까운 로직 보드 가장자리의 배터리 보드를 덮고있는 절연 스티커를 떼어내서 분리하세요.

    • 커버가 쉽게 벗겨지지 않으면 iOpener, 헤어 드라이어 또는 열선총으로 약한 열을 가하여 아랫면의 접착제를 부드럽게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9.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커넥터를 덮고 있는 모든 테이프를 벗기세요.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커넥터를 덮고 있는 모든 테이프를 벗기세요.
    •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커넥터를 덮고 있는 모든 테이프를 벗기세요.

  10. Spudger/스퍼저를 사용하여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ZIF 커넥터의 잠금 플랩을 살살 들어 올리세요. Spudger/스퍼저를 사용하여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ZIF 커넥터의 잠금 플랩을 살살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를 사용하여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ZIF 커넥터의 잠금 플랩을 살살 들어 올리세요.

  11.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밀어내세요. 케이블 방향으로 로직 보드와 평행하게 미세요. 위로 들지 마세요.
    •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밀어내세요.

    • 케이블 방향으로 로직 보드와 평행하게 미세요. 위로 들지 마세요.

  12.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커넥터를 덮고 있는 모든 테이프를 벗기세요.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반대편의 커넥터 잠금 플랩을 들어 올리세요.

    •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 반대편의 커넥터 잠금 플랩을 들어 올리세요.

  13. 배터리 보드의 소켓에서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을 밀어서 완전히 분리하세요. 이 케이블을 반대로 또는 거꾸로 재설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배터리 보드의 소켓에서 배터리 보드 데이터 케이블을 밀어서 완전히 분리하세요.

    • 이 케이블을 반대로 또는 거꾸로 재설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4.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배터리 전원 커넥터를 고정하는 3.7mm 팬케이크 나사를 풀어주세요.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배터리 전원 커넥터를 고정하는 3.7mm 팬케이크 나사를 풀어주세요.
    •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배터리 전원 커넥터를 고정하는 3.7mm 팬케이크 나사를 풀어주세요.

  15. Spudger/스퍼저를 사용하여 배터리 전원 커넥터를 들어 올려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커넥터가 소켓에서 떨어져 있도록 작업하는 동안 충분히 높이 들어 올리세요. 실수로 접촉하면 MacBook Pro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 Spudger/스퍼저를 사용하여 배터리 전원 커넥터를 들어 올려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 커넥터가 소켓에서 떨어져 있도록 작업하는 동안 충분히 높이 들어 올리세요. 실수로 접촉하면 MacBook Pro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16.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 커버를 고정하는 3.5mm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커버를 분리하세요.
    •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 커버를 고정하는 3.5mm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커버를 분리하세요.

  17.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보드 케이블 커넥터용 브래킷을 고정하는 1.7mm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디스플레이 보드 케이블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보드 케이블 커넥터용 브래킷을 고정하는 1.7mm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디스플레이 보드 케이블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8.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을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디스플레이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을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디스플레이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을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디스플레이 보드에서 분리하세요.

  19.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힌지 커버에서 2.0mm 나사 네 개를 (양쪽에 나사 두 개씩) 분리하세요.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힌지 커버에서 2.0mm 나사 네 개를 (양쪽에 나사 두 개씩) 분리하세요.
    •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힌지 커버에서 2.0mm 나사 네 개를 (양쪽에 나사 두 개씩) 분리하세요.

  20. 두 힌지 커버를 분리하세요. 두 힌지 커버를 분리하세요. 두 힌지 커버를 분리하세요.
    • 두 힌지 커버를 분리하세요.

  21.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안테나 케이블 번들을 고정하는 2.9mm 나사 한 개를 분리하세요.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안테나 케이블 번들을 고정하는 2.9mm 나사 한 개를 분리하세요.
    •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안테나 케이블 번들을 고정하는 2.9mm 나사 한 개를 분리하세요.

  22. 안테나 케이블 세 개를 모두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핀셋 또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각 케이블 아랫면에 넣어 소켓 근처까지 밀어 넣은 다음 살살 비틀거나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 안테나 케이블 세 개를 모두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 핀셋 또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각 케이블 아랫면에 넣어 소켓 근처까지 밀어 넣은 다음 살살 비틀거나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 각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려면, 커넥터를 소켓 바로 위에 맞춘 다음 아래로 눌러서 제자리에 끼우세요.

  23.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보드를 고정하는 3.3mm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이 나사들을 다시 설치하기 전에: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이 보드 아래에 갇히지 않고 보드 위에 놓여 있는 것을 확인하세요.
    • T5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보드를 고정하는 3.3mm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 이 나사들을 다시 설치하기 전에:

    • 디스플레이 보드 플렉스 케이블이 보드 아래에 갇히지 않고 보드 위에 놓여 있는 것을 확인하세요.

  24. P2 Pentalobe/펜타로브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안테나 어셈블리를 고정하는 1.5mm 나사 16개를 분리하세요 (양쪽에 8개씩). 이 작은 나사는 쉽게 마모될 수 있으므로 분리할 때 일정하고 일관된 힘을 가하세요.
    • P2 Pentalobe/펜타로브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안테나 어셈블리를 고정하는 1.5mm 나사 16개를 분리하세요 (양쪽에 8개씩).

    • 이 작은 나사는 쉽게 마모될 수 있으므로 분리할 때 일정하고 일관된 힘을 가하세요.

  25. 여는 픽을 사용하여 안테나 어셈블리를 들어 올려 MacBook Pro에서 분리하세요. 중간 부분의 연약한 리본 케이블을 조심하세요. 케이블이 손상하지 않도록 픽은 좌우로 밀지 마세요. 중간 부분의 연약한 리본 케이블을 조심하세요. 케이블이 손상하지 않도록 픽은 좌우로 밀지 마세요.
    • 여는 픽을 사용하여 안테나 어셈블리를 들어 올려 MacBook Pro에서 분리하세요.

    • 중간 부분의 연약한 리본 케이블을 조심하세요. 케이블이 손상하지 않도록 픽은 좌우로 밀지 마세요.

  26. 열 관 아랫면에서 나오는 안테나 케이블 번들을 넣는 동시에 안테나 어셈블리를 조심히 분리하세요. 재조립하는 동안 케이블 번들을 조심히 집어서 열 관 아래 보드의 올바른 위치로 안내하세요. 필요한 경우 도구를 사용하여 안내 도움을 받되 억지로 하지는 마세요. 재조립하는 동안 케이블 번들을 조심히 집어서 열 관 아래 보드의 올바른 위치로 안내하세요. 필요한 경우 도구를 사용하여 안내 도움을 받되 억지로 하지는 마세요.
    • 열 관 아랫면에서 나오는 안테나 케이블 번들을 넣는 동시에 안테나 어셈블리를 조심히 분리하세요.

    • 재조립하는 동안 케이블 번들을 조심히 집어서 열 관 아래 보드의 올바른 위치로 안내하세요. 필요한 경우 도구를 사용하여 안내 도움을 받되 억지로 하지는 마세요.

  27.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케이블 커버 스프링을 고정하는 3.9mm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케이블 커버 스프링을 고정하는 3.9mm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케이블 커버 스프링을 고정하는 3.9mm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28. T8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각 힌지에서 5.0mm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나사 총 4개). 각 힌지에는 세 번째 나사가 있으며, 지금은 그냥 놓아두세요.
    • T8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각 힌지에서 5.0mm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나사 총 4개).

    • 각 힌지에는 세 번째 나사가 있으며, 지금은 그냥 놓아두세요.

  29.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Touch Bar 디지타이저 및 덮개 각도 센서 커넥터 용 덮개 브래킷을 고정하는 1.5mm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 T3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Touch Bar 디지타이저 및 덮개 각도 센서 커넥터 용 덮개 브래킷을 고정하는 1.5mm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30. 핀셋을 사용하여 브래킷이 로직 보드 슬롯 고정 탭에서 빠져나올 때까지 MacBook Pro 측면 가장자리를 향해 미세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핀셋을 사용하여 브래킷이 로직 보드 슬롯 고정 탭에서 빠져나올 때까지 MacBook Pro 측면 가장자리를 향해 미세요.

    •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31. 덮개 각도 센서 케이블을 로직 보드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덮개 각도 센서 케이블을 로직 보드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 덮개 각도 센서 케이블을 로직 보드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32. 재조립하는 동안, 일단 힌지 나사는 조이지 말고 설치하세요. 그런 다음 스크린을 올바로 중앙에 배치하고 양쪽에 정렬될 때까지 조절하세요. 끝으로, 나사를 조이세요. 스크린을 열 때 딸깍 또는 딱 거리면 힌지 나사를 풀고 정렬을 조절하세요. 스크린이 너무 앞쪽으로 위치하지 않도록 확인하세요. 열고 닫을때 스크린이 본체에 걸릴 수 있습니다.
    • 재조립하는 동안, 일단 힌지 나사는 조이지 말고 설치하세요. 그런 다음 스크린을 올바로 중앙에 배치하고 양쪽에 정렬될 때까지 조절하세요. 끝으로, 나사를 조이세요.

    • 스크린을 열 때 딸깍 또는 딱 거리면 힌지 나사를 풀고 정렬을 조절하세요. 스크린이 너무 앞쪽으로 위치하지 않도록 확인하세요. 열고 닫을때 스크린이 본체에 걸릴 수 있습니다.

    • 원하는 경우, 나사산에 파란색 나사고정제를 약간 추가하여 시간이 지나도 느슨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33. 스크린을 재사용하려면 스크린을 열고 각 힌지 바로 위의 유리에 테이프를 붙이세요. 이렇게 하면 다음 단계에서 유리가 긁히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을 완전히 열고 MacBook Pro를 한 옆으로 세우세요.
    • 스크린을 재사용하려면 스크린을 열고 각 힌지 바로 위의 유리에 테이프를 붙이세요. 이렇게 하면 다음 단계에서 유리가 긁히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을 완전히 열고 MacBook Pro를 한 옆으로 세우세요.

  34. T8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나머지 5.0mm 힌지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각 힌지에 한 개씩). 마지막으로 최상단 나사를 분리하고, 한 손으로 MacBook Pro 양쪽 절반을 고정하여 갑자기 떨어져서 넘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최상단 나사를 분리하고, 한 손으로 MacBook Pro 양쪽 절반을 고정하여 갑자기 떨어져서 넘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 T8 Torx/톡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나머지 5.0mm 힌지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각 힌지에 한 개씩).

    • 마지막으로 최상단 나사를 분리하고, 한 손으로 MacBook Pro 양쪽 절반을 고정하여 갑자기 떨어져서 넘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35. MacBook Pro 스크린과 본체를 단단히 잡으세요. 이 단계에서 어느 쪽이든 갑자기 넘어질 수 있습니다. MacBook Pro의 양쪽 절반을 함께 밀어서 힌지를 섀시의 홈에서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MacBook Pro 본체는 귀하에게서 멀게 밀고 스크린은 귀하를 향해 당겨서 분리하세요.
    • MacBook Pro 스크린과 본체를 단단히 잡으세요. 이 단계에서 어느 쪽이든 갑자기 넘어질 수 있습니다.

    • MacBook Pro의 양쪽 절반을 함께 밀어서 힌지를 섀시의 홈에서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 MacBook Pro 본체는 귀하에게서 멀게 밀고 스크린은 귀하를 향해 당겨서 분리하세요.

  36. 스크린을 분리하세요
    • 스크린을 분리하세요

결론

새 교체 부품을 원래 부품과 비교하세요—설치하기 전에 나머지 부품을 옮기거나 새 부품에서 접착 뒷면을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재조립하려면, 위의 단계들을 역순으로 따르세요.

수리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까? 자사의

답변 커뮤니티에서 문제 해결 도움을 알아보세요.

다른 6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Carsten Frauenheim

회원 가입일: 2020년 03월 10일

30,390 평판

안내서 185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33 회원들

안내서 14,533개 작성하였습니다

Anybody know the screen part# or where to find it?

lamajr - 답글

Ou est ce qu’on trouve l’écran ?

haddad biadja - 답글

Ou est ce qu’on trouve l’écran ?

Jean Christophe BOURBON - 답글

Is it possible to boot up the machine without the screen attached (and use external displays only)?

Pravin Jayasinghe - 답글

Great guide, covers the details nicely. I would add that the nvram command no longer works as of firmware in Big Sur. We don’t have too much trouble with that, however. Shut down the machine, and make sure to not open the lid or do anything else until the battery is disconnected.

I will also note that we’ve never had a T3 screwdriver not strip unless we cut the tip off the torx; the screws Apple uses never seem to be happy until that is done. Haven’t see anyone else complain about that, though, so maybe it’s just us!

In case anyone is wondering: as long as your part is OEM, it shouldn’t give any issues with the T2 chip. Most assemblies are not sold with the screen angle sensor, however, so that needs to be transferred to the new assembly. That’s just a matter of unscrewing the one screw that holds it to the clutch and then attaching it to the new one in the same way.

help - 답글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42

7일 전: 254

30일 전: 1,190

전체 시간: 9,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