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고치세요

수리할 권리

부품 & 도구

소개

수월한 수리를 위해 자사의 수리 키트이 짤막한 안내서를 사용하여 iPhone 스크린 전체를 교체하세요.

고급 수리인에게 이 안내서는 iPhone 6s Plus LCD 및 디지타이저 어셈블리“만” (일명 기본 "전면 패널") 교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교체는 전면 카메라, 이어피스 스피커, LCD 실드 플레이트 및 홈 버튼 어셈블리를 포함—여러 부품들을 설치하기 전에 원래 스크린에서 새 스크린으로 옮겨야 합니다.

모든 스크린/디스플레이를 수리할 때,

Touch ID가 (지문 스캔) 작동하려면 원래 홈 버튼을 새 디스플레이로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안내서를 사용하여 다음 부품들을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1. iPhone을 분해하기 전에 iPhone 배터리를 25% 이하로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이 생기면 화재를 일으키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 iPhone을 분해하기 전에 iPhone 배터리를 25% 이하로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이 생기면 화재를 일으키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 Lightning 포트 양 옆에 위치한 3.4mm Pentalobe/펜타로브/별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2. 디스플레이 유리가 깨진 경우 깨진 유리에 테입을 붙여서 수리 도중 추가 파손을 막고 신체적 상해를 방지하세요. 스크린 전체가 덮일 때까지 iPhone 디스플레이 위에 포장 테이프 스트립을 겹쳐 붙이세요. 테이프를 붙이면 유리 파편이 흩어지지 않도록 하여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릴 때 구조적 안전성을 유지합니다.
    • 디스플레이 유리가 깨진 경우 깨진 유리에 테입을 붙여서 수리 도중 추가 파손을 막고 신체적 상해를 방지하세요.

    • 스크린 전체가 덮일 때까지 iPhone 디스플레이 위에 포장 테이프 스트립을 겹쳐 붙이세요.

    • 테이프를 붙이면 유리 파편이 흩어지지 않도록 하여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릴 때 구조적 안전성을 유지합니다.

    • 수리 도중에 흔들려 떨어지는 유리 파편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 안경을 착용하세요.

    • 유리 파편으로 인해 다음 몇 단계에서 흡입 컵이 붙지않는 경우 강한 테이프를 (예: 강력 접착테이프) 접어서 손잡이를 만들어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리세요.

  3. 선택적으로, iOpener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 1분 동안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약한 열을 가하세요.
    • 선택적으로, iOpener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 1분 동안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약한 열을 가하세요.

    • 열은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접착제를 부드럽게하여 휴대폰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4. 6s Plus 디스플레이를 열면 디스플레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얇은 접착 스트립이 분리됩니다. 접착제를 교체하려면 계속 진행하기 전에 새 접착 스트립 세트를 준비하세요. 접착제를 교체하지 않아도 수리를 완료할 수 있으며 기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 6s Plus 디스플레이를 열면 디스플레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얇은 접착 스트립이 분리됩니다. 접착제를 교체하려면 계속 진행하기 전에 새 접착 스트립 세트를 준비하세요. 접착제를 교체하지 않아도 수리를 완료할 수 있으며 기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의 왼쪽 아래 모서리에 석션 컵을 적용하세요

    • 디스플레이가 심하게 깨진 경우 투명 포장 테이프를 붙이면 흡입 컵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흡입 컵 대신에 매우 강한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초강력 접착제를 사용하여 흡입 컵을 깨진 스크린에 붙일 수 있습니다.

  5.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들기 위해 일정한 힘으로 흡입 컵을 위로 당기세요. 너무 세게 당기면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와 후면 케이스 사이에 작은 틈을 만들만큼의 압력만 가하세요.
    •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들기 위해 일정한 힘으로 흡입 컵을 위로 당기세요.

    • 너무 세게 당기면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와 후면 케이스 사이에 작은 틈을 만들만큼의 압력만 가하세요.

  6. 전면 패널 헤드폰 잭 바로 위의 노치가 비집기에 가장 안전한 부분입니다. 여전히 흡입 컵에 압력을 유지하며,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헤드폰 잭 바로 위의 틈에 넣으세요. 여전히 흡입 컵에 압력을 유지하며,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헤드폰 잭 바로 위의 틈에 넣으세요.
    • 전면 패널 헤드폰 잭 바로 위의 노치가 비집기에 가장 안전한 부분입니다.

    • 여전히 흡입 컵에 압력을 유지하며,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헤드폰 잭 바로 위의 틈에 넣으세요.

  7.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의 틈을 넓히세요.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의 틈을 넓히세요.
    •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의 틈을 넓히세요.

  8. 흡입 컵을 세게 당기며,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디스플레이 왼쪽 하단 모서리 아래에 넣고 미세요. 흡입 컵을 세게 당기며,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디스플레이 왼쪽 하단 모서리 아래에 넣고 미세요. 흡입 컵을 세게 당기며,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디스플레이 왼쪽 하단 모서리 아래에 넣고 미세요.
    • 흡입 컵을 세게 당기며, spudger/스퍼저 가장자리를 디스플레이 왼쪽 하단 모서리 아래에 넣고 미세요.

  9.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spudger/스퍼저 끝을 휴대폰 왼편 상단으로 미세요.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spudger/스퍼저 끝을 휴대폰 왼편 상단으로 미세요.
    •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spudger/스퍼저 끝을 휴대폰 왼편 상단으로 미세요.

  10.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디스플레이 오른편 가장자리 밑으로 넣으세요. Spudger/스퍼저를 오른편 상단으로 미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디스플레이 오른편 가장자리 밑으로 넣으세요.

    • Spudger/스퍼저를 오른편 상단으로 미세요.

  11. 흡입 컵을 위로 당겨 휴대폰을 여는 동안 플라스틱 여는 도구로 후면 케이스를 눌러주세요.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iPhone 상단 가장자리 근처에서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데이터 케이블을  손상할 수 있습니다.
    • 흡입 컵을 위로 당겨 휴대폰을 여는 동안 플라스틱 여는 도구로 후면 케이스를 눌러주세요.

    •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iPhone 상단 가장자리 근처에서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데이터 케이블을 손상할 수 있습니다.

  12. 흡입 컵 상단의 작은 너브를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에서 분리하세요. 흡입 컵 상단의 작은 너브를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에서 분리하세요.
    • 흡입 컵 상단의 작은 너브를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에서 분리하세요.

  13. 전면 패널 상단의 클립을 연결쇠로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조심스럽게 잡고 들어 올려서  휴대폰을 여세요. 휴대폰을 작업하는 동안, 디스플레이를 약 90º 각도로 열어 놓고 무언가에 기대어 놓으세요. 디스플레이를 90º 이상 열지 마세요—쉽게 찢어지는 디스플레이, 디지타이저 및 전면 카메라 케이블들이 휴대폰 상단에 여전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 전면 패널 상단의 클립을 연결쇠로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조심스럽게 잡고 들어 올려서 휴대폰을 여세요.

    • 휴대폰을 작업하는 동안, 디스플레이를 약 90º 각도로 열어 놓고 무언가에 기대어 놓으세요.

    • 디스플레이를 90º 이상 열지 마세요—쉽게 찢어지는 디스플레이, 디지타이저 및 전면 카메라 케이블들이 휴대폰 상단에 여전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 작업하는 동안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게 고정하기 위해 고무 밴드를 사용하세요. 이는 디스플레이 케이블에 무리가 가는 것을 막습니다.

    • 유사시에는, 열지 않은 캔 음료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를 고정 할 수 있습니다.

  14. 배터리 커넥터 브래킷을 로직 보드에 고정하는, 다음 길이의, 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배터리 커넥터 브래킷을 로직 보드에 고정하는, 다음 길이의, 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2.9mm 나사 한 개

    • 2.3mm 나사 한 개

    • 안내서를 사용하는 동안 각 나사의 원래 위치를 기억하고 다시 조립할 때 원래 위치에 돌려놓으세요. 나사를 잘못 끼우면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15. Manta(만타) 드라이버 키트

    112 bits for every fix.

    Upgrade Your Toolbox

    Manta(만타) 드라이버 키트

    Upgrade Your Toolbox
  16. 배터리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배터리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배터리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7. Spudger/스퍼저 또는 깨끗한 손톱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 또는 깨끗한 손톱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 또는 깨끗한 손톱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 또는 깨끗한 손톱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18. 작업하는 동안 커넥터가 iPhone에 닿지 않고 전원을 켤 수 없도록 커넥터를 뒤로 구부리세요. 작업하는 동안 커넥터가 iPhone에 닿지 않고 전원을 켤 수 없도록 커넥터를 뒤로 구부리세요. 작업하는 동안 커넥터가 iPhone에 닿지 않고 전원을 켤 수 없도록 커넥터를 뒤로 구부리세요.
    • 작업하는 동안 커넥터가 iPhone에 닿지 않고 전원을 켤 수 없도록 커넥터를 뒤로 구부리세요.

  19. 다음 Phillips/십자 나사들을 풀어주세요:
    • 다음 Phillips/십자 나사들을 풀어주세요:

    • 1.3mm 나사 세 개

    • 1.6mm 나사 한 개

    • 3.0mm 나사 한 개

    • 재조립할 때, 이 3.0mm 나사를 브래킷 상단 오른편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곳에 배치하면 로직 보드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20.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21. 로직 보드 소켓 말고 커넥터 자체만 조심히 들어 올리세요. 플라스틱 여는 도구를 사용하여 전면 카메라와 센서 케이블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 로직 보드 소켓 말고 커넥터 자체만 조심히 들어 올리세요.

    • 플라스틱 여는 도구를 사용하여 전면 카메라와 센서 케이블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22. 플라스틱 여는 도구를 사용하여 디지타이저 케이블을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디지타이저 케이블을 다시 연결할 때 커넥터 중앙 부분을 누르지 마세요. 커넥터의 한편 끝을 누른 다음 반대편 끝을 눌러주세요. 커넥터 중앙 부분을 누르면 부품이 구부러져 디지타이저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 플라스틱 여는 도구를 사용하여 디지타이저 케이블을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 디지타이저 케이블을 다시 연결할 때 커넥터 중앙 부분을 누르지 마세요. 커넥터의 한편 끝을 누른 다음 반대편 끝을 눌러주세요. 커넥터 중앙 부분을 누르면 부품이 구부러져 디지타이저를 손상할 수 있습니다.

  23. 이 단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다시 연결하기 전에 배터리가 반드시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홈 버튼/지문 센서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 이 단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다시 연결하기 전에 배터리가 반드시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홈 버튼/지문 센서 케이블을 로직 보드 소켓에서 똑바로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24.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재조립하는 도중 디스플레이 가장자리 주변의  접착제를 교체하려면 여기에서 일시 중지하세요.
  25. 홈 버튼 브래킷을 고정하는 1.9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 홈 버튼 브래킷을 고정하는 1.9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26. 홈 버튼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홈 버튼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홈 버튼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27.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홈 버튼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커넥터에서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홈 버튼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커넥터에서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홈 버튼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커넥터에서 분리하세요.

  28. 홈 버튼을 둘러싼 고무 개스킷은 매우 얇아 쉽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홈 버튼 개스킷을 고정하는 접착제를 부드럽게하기 위해 (iOpener, 히트 건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하게  열을 가하세요.
    • 홈 버튼을 둘러싼 고무 개스킷은 매우 얇아 쉽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 홈 버튼 개스킷을 고정하는 접착제를 부드럽게하기 위해 (iOpener, 히트 건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하게 열을 가하세요.

    • 손끝으로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전면 홈 버튼을 살살 누르세요. 일정한 압력을 사용하여 홈 버튼 고무 개스킷을 전면 패널에서 천천히 분리하세요.

  29.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가볍게 붙어있는 홈 버튼 플렉스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에서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가볍게 붙어있는 홈 버튼 플렉스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에서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가볍게 붙어있는 홈 버튼 플렉스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에서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가볍게 붙어있는 홈 버튼 플렉스 케이블을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에서 분리하세요.

  30. 홈 버튼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홈 버튼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 홈 버튼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31. 다음 Phillips/십자 나사들을 풀어주세요:
    • 다음 Phillips/십자 나사들을 풀어주세요:

    • 2.7mm 나사 두 개

    • 1.4mm 나사 한 개

  32. 이어피스 스피커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이어피스 스피커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이어피스 스피커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33.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FaceTime 카메라를 하우징에서 들어 올리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FaceTime 카메라를 하우징에서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FaceTime 카메라를 하우징에서 들어 올리세요.

  34. FaceTime 카메라를 뒤로 젖히고 이어피스 스피커를 분리하세요. FaceTime 카메라를 뒤로 젖히고 이어피스 스피커를 분리하세요.
    • FaceTime 카메라를 뒤로 젖히고 이어피스 스피커를 분리하세요.

  35.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주변 광 센서를 전면 패널 하우징에서 들어 올리세요.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주변 광 센서를 전면 패널 하우징에서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여 주변 광 센서를 전면 패널 하우징에서 들어 올리세요.

  36.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마이크 플렉스 케이블과 전면 패널 사이에 넣어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마이크 플렉스 케이블과 전면 패널 사이에 넣어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뾰족한 끝을 마이크 플렉스 케이블과 전면 패널 사이에 넣어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37.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마이크와 이어피스 개스킷을 들어 올리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마이크와 이어피스 개스킷을 들어 올리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마이크와 이어피스 개스킷을 들어 올리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마이크와 이어피스 개스킷을 들어 올리세요.

  38. FaceTime 카메라 및 센서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FaceTime 카메라 및 센서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 FaceTime 카메라 및 센서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39. 디스플레이 EMI 쉴드를 고정하는 1.5mm Phillips/십자 나사 일곱 개를 풀어주세요. 첫 번째 사진에서 맨 오른편에 위치한 나사는 디스플레이 가장자리에서 1.8cm 들어가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EMI 쉴드를 고정하는 1.5mm Phillips/십자 나사 일곱 개를 풀어주세요.

    • 첫 번째 사진에서 맨 오른편에 위치한 나사는 디스플레이 가장자리에서 1.8cm 들어가 있습니다.

  40. EMI 쉴드를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EMI 쉴드를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 EMI 쉴드를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41. LCD 및 디지타이저가 남습니다.
    • LCD 및 디지타이저가 남습니다.

    • Touch ID 기능은 원래 휴대폰의 홈 버튼 어셈블리에서 작동하므로 Touch ID 기능을 유지하려면 홈 버튼 어셈블리를 원래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에서 새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로 옮겨야 합니다.

    • 재조립 후 iPhone을 다시 켜기 전에 알코올 천으로 터치 스크린 표면을 닦으세요. 알코올은 디스플레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정전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재조립 후 처음으로 iPhone을 켜기 전에 AC 전원에 연결하세요. iPhone이 성공적으로 부팅되면 AC 전원 연결을 해제해도 됩니다

결론

기기를 다시 조립하려면 위의 단계를 역순으로 따르세요.

다른 139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Evan Noronha

회원 가입일: 2015년 02월 05일

189,751 평판

안내서 178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16 회원들

안내서 11,204개 작성하였습니다

with the new update, how do I avoid bricking my phone. i read an article that said if a non authorized apple person attempts to fix my phone the phone will be bricked. iphone 6 plus firmware 4.52.00 update 9.2.1.

Josuee Lara - 답글

I believe you are referring to the Error 53 bug which has since been fixed. Initially, it was caused by people attempting to update their iPhones with a Home Button other than the original factory-installed unit—the update would pause halfway through and the iPhone would be bricked.

This guide involves transferring your original Home Button to the new display, so that's not an issue in this situation, but if you were to use a new Home Button, you would still be safe since Apple's issued a fix for Error 53.

Evan Noronha -

Whats the reasoning behind letting the AC charger turn the phone on and not the power button?

Rob Blank - 답글

My iphone 6s plus was water damaged and I've been told that I only need to replace the screen as the parts are still in good condition. My question is in this case do I have to replace only the front panel or the full display assembly?

Mariam - 답글

Did you ever get a answer ? Same problem I have

johnsonshatara -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39

7일 전: 267

30일 전: 1,075

전체 시간: 84,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