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수리하세요

수리할 권리

상점

소개

이는 MacBook Pro 관련 모든 수리의 시작점 역할을 합니다.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고 기기 내부로 접근하려면 P5 Pentalobe/별나사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안전을 위해, MacBook Pro 배터리를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을 내면 위험하고 걷잡을 수 없는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Mac Auto Boot/자동 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Auto Boot/자동 부팅은 덮개를 열면 Mac 전원을 켜며 분해 도중 실수로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를 사용하거나 아래의 약식 지침을 따라서 Auto Boot/자동 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Mac 전원을 켜고 Terminal/터미널을 시작하세요. 다음 명령을 복사하여 Terminal/터미널에 붙여 넣으세요 (또는 정확히 입력하세요).
    •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Mac Auto Boot/자동 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Auto Boot/자동 부팅은 덮개를 열면 Mac 전원을 켜며 분해 도중 실수로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를 사용하거나 아래의 약식 지침을 따라서 Auto Boot/자동 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 Mac 전원을 켜고 Terminal/터미널을 시작하세요.

    • 다음 명령을 복사하여 Terminal/터미널에 붙여 넣으세요 (또는 정확히 입력하세요).

    • sudo nvram AutoBoot=%00

    • [return]을 누르세요. 관리자 암호 입력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return]을 다시 누르세요. 참고: return 키는 ⏎ 또는 "enter/입력"으로 표시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이제 Mac 전원을 안전하게 끄고, 실수로 전원을 켜지 않으며, 하단 케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 Mac 수리를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재조립하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Auto Boot/자동 부팅을 다시 활성화 하세요.

    • sudo nvram AutoBoot=%03

    • 계속하기 전에 MacBook 플러그를 뽑고 전원을 끄세요. 디스플레이를 닫고 부드러운 표면 위에 뒤집어 놓으세요.

    • P5 Pentalobe/별나사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나사 여섯 개를 풀어주세요:

    • 6.2mm 나사 두 개

    • 5.3mm 나사 두 개

    • 3.4mm 나사 네 개

    • 이 수리를 하는 동안, 각 나사를 기억하고 기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원래 위치로 정확히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세요.

  2. MacBook Pro 전면-중앙 근처 하단 케이스에 흡입 핸들을 사용하세요. 흡입 핸들을 들어 올려 하단 케이스와 섀시사이를 약간 분리하세요.
    • MacBook Pro 전면-중앙 근처 하단 케이스에 흡입 핸들을 사용하세요.

    • 흡입 핸들을 들어 올려 하단 케이스와 섀시사이를 약간 분리하세요.

  3. 여는 픽의 한쪽 모서리를 하단 케이스와 섀시사이의 틈에 넣으세요. 여는 픽을 가장 가까운 모서리를 따라서 돌아 밀며 케이스 측면의 절반 정도 위로 미세요. 이렇게 하면 하단 케이스를 섀시에 고정하는 첫 번째 숨겨진 클립이 풀립니다. 클립이 풀리는 것을 느끼고 풀리는 소리도 들려야 합니다.
    • 여는 픽의 한쪽 모서리를 하단 케이스와 섀시사이의 틈에 넣으세요.

    • 여는 픽을 가장 가까운 모서리를 따라서 돌아 밀며 케이스 측면의 절반 정도 위로 미세요.

    • 이렇게 하면 하단 케이스를 섀시에 고정하는 첫 번째 숨겨진 클립이 풀립니다. 클립이 풀리는 것을 느끼고 풀리는 소리도 들려야 합니다.

  4.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여 여는 픽을 하단 케이스 밑에서 측면 위로 밀어서 두 번째 클립을 풀어주세요.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여 여는 픽을 하단 케이스 밑에서 측면 위로 밀어서 두 번째 클립을 풀어주세요.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여 여는 픽을 하단 케이스 밑에서 측면 위로 밀어서 두 번째 클립을 풀어주세요.
    • 맞은편에 이전 단계를 반복하여 여는 픽을 하단 케이스 밑에서 측면 위로 밀어서 두 번째 클립을 풀어주세요.

  5. 가장 중앙에 위치한 나사 구멍 두 개 중 하나 근처 하단 케이스 전면 가장자리 밑으로 여는 픽을 다시 한 번 넣으세요. 픽을 단단히 비틀어 하단 케이스를 섀시에 고정하는 세 번째 클립이 풀리도록 하세요. 맞은편의 가장 중앙에 위치한 나사 구멍 두 개 근처에 이 절차를 반복하여 네 번째 클립을 풀어주세요.
    • 가장 중앙에 위치한 나사 구멍 두 개 중 하나 근처 하단 케이스 전면 가장자리 밑으로 여는 픽을 다시 한 번 넣으세요.

    • 픽을 단단히 비틀어 하단 케이스를 섀시에 고정하는 세 번째 클립이 풀리도록 하세요.

    • 맞은편의 가장 중앙에 위치한 나사 구멍 두 개 근처에 이 절차를 반복하여 네 번째 클립을 풀어주세요.

  6. 하단 케이스를 MacBook 전면을 향해 단단히 당겨 (힌지 부분에서 멀리)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마지막 클립을 풀어주세요. 한쪽 모서리를 먼저 당기고 나서 다른 모서리를 당기면  도움이 됩니다. 옆으로 당기세요—위로 말고.
    • 하단 케이스를 MacBook 전면을 향해 단단히 당겨 (힌지 부분에서 멀리) 하단 케이스를 고정하는 마지막 클립을 풀어주세요.

    • 한쪽 모서리를 먼저 당기고 나서 다른 모서리를 당기면 도움이 됩니다.

    • 옆으로 당기세요—위로 말고.

    • 이 작업은 많은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분리하세요.

    • 하단 케이스를 다시 설치하려면:

    • 디스플레이 힌지 근처 슬라이딩 클립을 제자리에 맞추고 정렬하세요. 커버를 아래로 누르고 힌지를 향해 미세요. 클립이 맞물리면 미끄러짐은 멈춰야 합니다.

    • 슬라이딩 클립이 완전히 맞물리고 하단 케이스가 올바르게 정렬된 것처럼 보이면, 하단 케이스를 단단히 눌러 아래에있는 숨어있는 클립 네 개를 맞물리세요. 그들이 제자리에 끼워지는 것이 느껴지며 소리가 들려야 합니다.

결론

기기를 재조립하려면, 위 지침을 역순으로 따르세요.

다른 한 분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Carsten Frauenheim

회원 가입일: 2020년 03월 10일

21,419 평판

안내서 144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32 회원들

안내서 13,016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5

7일 전: 32

30일 전: 181

전체 시간: 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