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수리하세요

수리할 권리

상점

소개

Taptic Engine은 iPhone의 진동 및 촉감 피드백 기능을 생성합니다. 이 안내서를 따라서 iPhone 7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 및/또는 교체하세요.

이 안내서는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분리하도록 지시하는데 이는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디스플레이 케이블에 무리를 가하지 않고 자신있게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분리할 수 있다면 디스플레이 분리 단계를 건너뛰어도 됩니다.

동영상 개요

  1. 시작하기 전에 iPhone 배터리를 25% 이하로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이 생기면 화재를 일으키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위치한 3.4mm pentalobe/펜타로브/별나사 두 개를 빼세요.

    • iPhone 디스플레이를 열게되면 방수 씰이 손상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교체용 씰을 준비하거나 씰없이 iPhone을 재조립할 경우 액체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헤어 드라이어 또는 iOpener를 준비하여 iPhone 하단 가장자리를 약 90초 동안 가열하여 밑에 있는 접착제를 부드럽게 합니다.

  3. 흡입 컵을 전면 패널 하단, 홈 버튼 바로 위에 붙이세요. 흡입 컵이 홈 버튼과 겹치지 않도록 하세요. 겹치는 경우 흡입 컵과 전면 유리 사이에 씰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 흡입 컵을 전면 패널 하단, 홈 버튼 바로 위에 붙이세요.

    • 흡입 컵이 홈 버튼과 겹치지 않도록 하세요. 겹치는 경우 흡입 컵과 전면 유리 사이에 씰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 디스플레이가 심하게 깨진 경우 투명 포장 테이프를 붙이면 흡입 컵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흡입 컵 대신에 매우 강한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초강력 접착제를 사용하여 흡입 컵을 깨진 스크린에 붙일 수 있습니다.

  4. 흡입 컵을 위로 당겨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드세요. 틈 사이로 spudger/스퍼저를 삽입하세요.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수 접착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초기 틈을 만들려면 상당한 힘이 들어갑니다. 틈을 여는 것이 어려우면 spudger/스퍼저를 넣을 수 있는 틈이 생길 때까지 스크린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들었다 놨다하여 접착제를 약하게 만들어 주세요.
    • 흡입 컵을 위로 당겨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드세요.

    • 틈 사이로 spudger/스퍼저를 삽입하세요.

    •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수 접착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초기 틈을 만들려면 상당한 힘이 들어갑니다. 틈을 여는 것이 어려우면 spudger/스퍼저를 넣을 수 있는 틈이 생길 때까지 스크린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들었다 놨다하여 접착제를 약하게 만들어 주세요.

  5. Spudger/스퍼저를 iPhone 왼편 하단 가장자리를 따라 움직이세요.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디스플레이와 후면 케이스 사이 틈을 넓혀 주세요.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디스플레이와 후면 케이스 사이 틈을 넓혀 주세요.
    • Spudger/스퍼저를 iPhone 왼편 하단 가장자리를 따라 움직이세요.

    •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디스플레이와 후면 케이스 사이 틈을 넓혀 주세요.

  6. Spudger/스퍼저를 iPhone 왼편 하단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음량 조절 버튼과 무음 스위치쪽으로 이동하세요.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비집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클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비집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클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Spudger/스퍼저를 iPhone 왼편 하단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음량 조절 버튼과 무음 스위치쪽으로 이동하세요.

    •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비집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클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7.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가장자리를 기기 오른편 하단에 삽입하세요.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와 후면 케이스 사이의 간격을 넓히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휴대폰 오른편을 따라  위로 밀어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가장자리를 기기 오른편 하단에 삽입하세요.

    • Spudger/스퍼저를 비틀어 디스플레이 어셈블리와 후면 케이스 사이의 간격을 넓히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휴대폰 오른편을 따라 위로 밀어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오른편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연약한 리본 케이블을 손상하지 않도록 spudger/스퍼저를 접착제보다 더 많이 삽입하지 마세요.

  8. 흡입 컵을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려 iPhone을 여세요. 디스플레이를 10º 이상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와 로직 보드를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이 기기의 오른편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흡입 컵을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를 들어 올려 iPhone을 여세요.

    • 디스플레이를 10º 이상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와 로직 보드를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이 기기의 오른편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9. OPEN ALL THE TABS

    RAM Upgrade Kits for Mac

    키트 쇼핑하기

    Enough RAM
    For All The Tabs

    키트 쇼핑하기
  10. 흡입 컵의 작은 손잡이를 당겨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 흡입 컵의 작은 손잡이를 당겨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11. 여는 픽을, 후면 케이스와 전면 패널 사이, iPhone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밀어서 스크린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휴대폰 상단 모서리의 플라스틱 클립을 손상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여는 픽을, 후면 케이스와 전면 패널 사이, iPhone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밀어서 스크린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휴대폰 상단 모서리의 플라스틱 클립을 손상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2. 휴대폰 상단 모서리에서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당겨서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책의 뒷 표지를 열듯이 디스플레이 왼편을 위로 펼쳐서  iPhone을 열어주세요. 아직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여전히 약한 리본 케이블 여럿이 iPhone 로직 보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 상단 모서리에서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당겨서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 책의 뒷 표지를 열듯이 디스플레이 왼편을 위로 펼쳐서 iPhone을 열어주세요.

    •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고정하는 다음 길이의 삼-점 Y000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 1.2mm 나사 세 개

    • 2.4mm 나사 한 개

    • iPhone의 손상을 피하기 위해 수리하는 동안 각 나사의 원래 위치를 기억하고 반드시 원래 위치로 정확히 돌려놓으세요.

  13. 하단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하단 커넥터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4.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15. 이 단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다시 연결하기 전에 배터리가 분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Spudger/스퍼저 또는 손톱을 사용하여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두 개를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위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려면 딱 들어맞을 때까지 한쪽 끝을 눌러주고 반대쪽 끝에도 반복하세요. 가운데는  누르지 마세요. 만약 커넥터가 조금이라도 잘못 정렬되었다면 커넥터가 구부러져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이 단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다시 연결하기 전에 배터리가 분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Spudger/스퍼저 또는 손톱을 사용하여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 두 개를 로직 보드의 소켓에서 위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 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려면 딱 들어맞을 때까지 한쪽 끝을 눌러주고 반대쪽 끝에도 반복하세요. 가운데는 누르지 마세요. 만약 커넥터가 조금이라도 잘못 정렬되었다면 커넥터가 구부러져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을 재조립한 다음 빈 화면, 디스플레이에 흰색 선 또는 터치 반응이 부분적 또는 완전하지 않은 경우 두 케이블을 모두 분리하고 조심스럽게 다시 연결하여 제대로 장착하였는지 확인하세요.

  16.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 위로 브래킷을 고정하는 1.3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 위로 브래킷을 고정하는 1.3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풀어주세요.

    •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7. 로직 보드 소켓에서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이 프레스 커넥터를 다시 연결할 때 구부러지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번에 한쪽 끝씩 연결하세요.
    • 로직 보드 소켓에서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 이 프레스 커넥터를 다시 연결할 때 구부러지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번에 한쪽 끝씩 연결하세요.

  18.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19. 기압 벤트를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1.9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 기압 벤트를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1.9mm Phillips/십자 나사 두 개를 분리하세요.

  20. 벤트를 분리하세요. 벤트를 분리하세요.
    • 벤트를 분리하세요.

  21.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  소켓에서 Taptic Engine/탭틱 엔진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  소켓에서 Taptic Engine/탭틱 엔진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평평한 끝을 사용하여 로직 보드 소켓에서 Taptic Engine/탭틱 엔진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22.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1.6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분리하세요.
    • Taptic Engine/탭틱 엔진을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1.6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분리하세요.

  23. 여기에 번역 삽입 여기에 번역 삽입
    • 여기에 번역 삽입

결론

다른 56명이 해당 안내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Evan Noronha

회원 가입일: 2015년 02월 05일

195,257 평판

안내서 178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29 회원들

안내서 12,528개 작성하였습니다

Bravo!!!!!!!!¡!

omanvaal - 답글

Thank you for your amazing instruction, it was my first phone repair ever! iPhone is fully functional again!

Christopher Saunders - 답글

were can I buy one tapic Engine?

playabeach - 답글

Hi! In our store the Taptic Engine is just called an iPhone 7 Vibrator. It's linked at the top of the guide, or you can find it here.

Adam O'Camb -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36

7일 전: 203

30일 전: 976

전체 시간: 80,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