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고치세요

수리할 권리

부품 & 도구

소개

이 안내서를 사용하여 iPhone SE 2020 Wi-Fi diversity/다이버시티 안테나 및 커넥터 플렉스를 교체하세요. 이는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1. 시작하기 전에 iPhone 배터리를 25% 이하로 방전하세요. 충전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실수로 구멍이 생기면 화재를 일으키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 분해를 시작하기 전에 iPhone 전원을 꺼주세요.

    • iPhone 하단 가장자리에 위치한 3.5mm pentalobe/펜타로브 나사 두 개를 빼주세요.

    • iPhone 디스플레이를 열게되면 방수 씰이 손상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교체용 씰을 준비하거나 봉인 없이 iPhone을 재조립할 경우 액체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헤어 드라이어 또는 iOpener를 준비하여 iPhone 하단 가장자리를 약 90초 동안 가열하여 밑에 있는 접착제를 부드럽게 합니다.

  3. 흡입 컵을 전면 패널 하단, 홈 버튼 바로 위에  눌러주세요. 흡입 컵이 홈 버튼과 겹치지 않도록 하세요. 겹치는 경우 흡입 컵과 전면 유리 사이에 씰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 흡입 컵을 전면 패널 하단, 홈 버튼 바로 위에 눌러주세요.

    • 흡입 컵이 홈 버튼과 겹치지 않도록 하세요. 겹치는 경우 흡입 컵과 전면 유리 사이에 씰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 디스플레이가 심하게 깨진 경우 투명 포장 테이프를 붙이면 흡입 컵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흡입 컵 대신에 매우 강한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초강력 접착제를 사용하여 흡입 컵을 깨진 스크린에 붙일 수 있습니다.

  4. 흡입 컵을 확실하고 일정한 압력으로 위로 당겨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드세요. 틈 사이로 opening pick/여는 픽을 삽입하세요.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수 접착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초기 틈을 만들려면 상당한 힘이 들어갑니다. 틈을 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더 많은 열을 가하고 여는 도구를 넣을 수 있을 만큼 틈이 생길 때까지 스크린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들었다 놨다하여 접착제를 약하게 만들어주세요.
    • 흡입 컵을 확실하고 일정한 압력으로 위로 당겨 전면 패널과 후면 케이스 사이에 약간의 틈을 만드세요.

    • 틈 사이로 opening pick/여는 픽을 삽입하세요.

    •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수 접착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초기 틈을 만들려면 상당한 힘이 들어갑니다. 틈을 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더 많은 열을 가하고 여는 도구를 넣을 수 있을 만큼 틈이 생길 때까지 스크린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들었다 놨다하여 접착제를 약하게 만들어주세요.

  5. 여는 픽을 휴대폰 왼편 하단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음량 조절 버튼과 무음 스위치쪽으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갈라주세요. 디스플레이 왼편 상단 가까이에서 멈추세요. 디스플레이의 상단 가장자리를 후면 케이스에서 들어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고 있는 플라스틱 클립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 여는 픽을 휴대폰 왼편 하단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를 따라 위로 밀어 음량 조절 버튼과 무음 스위치쪽으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접착제를 갈라주세요.

    • 디스플레이 왼편 상단 가까이에서 멈추세요.

    • 디스플레이의 상단 가장자리를 후면 케이스에서 들어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고정하고 있는 플라스틱 클립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6. iPhone의 하단 오른편 가장자리에 픽을 다시 넣고 가장자리를 따라 오른편 위로 밀어서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픽을 iPhone에 너무 깊이 넣지 마세요. iPhone 측면을 따라 위치한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픽은 몇 밀리미터 또는 디스플레이 베젤 너비 정도만 넣어주세요. 픽을 iPhone에 너무 깊이 넣지 마세요. iPhone 측면을 따라 위치한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픽은 몇 밀리미터 또는 디스플레이 베젤 너비 정도만 넣어주세요.
    • iPhone의 하단 오른편 가장자리에 픽을 다시 넣고 가장자리를 따라 오른편 위로 밀어서 접착제를 분리하세요.

    • 픽을 iPhone에 너무 깊이 넣지 마세요. iPhone 측면을 따라 위치한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픽은 몇 밀리미터 또는 디스플레이 베젤 너비 정도만 넣어주세요.

  7. 흡입 컵을 조심히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 아래쪽 가장자리를 들어 올리세요. 디스플레이를 15º 이상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에 압력이 가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 흡입 컵을 조심히 위로 당겨 디스플레이 아래쪽 가장자리를 들어 올리세요.

    • 디스플레이를 15º 이상 올리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에 압력이 가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 흡입 컵의 작은 손잡이를 당겨 전면 패널에서 분리하세요.

  8.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떼세요.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떼세요.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떼세요.
    • 디스플레이 아래,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여는 픽을 밀어서 마지막 남은 접착제를 떼세요.

  9. Nintendo Switch 키트

    게임으로 돌아가기 위한 빠른 해결책

    Nintendo Switch 키트 쇼핑하기

    Nintendo Switch 키트

    게임으로 돌아가기 위한 빠른 해결책

    Nintendo Switch 키트 쇼핑하기
  10.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아래로 밀어서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에서 멀리)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아래로 밀어서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에서 멀리)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약간 아래로 밀어서 (휴대폰 상단 가장자리에서 멀리) 후면 케이스에 고정하는 클립을 풀어주세요.

  11. 책의 뒷 표지를 열듯이 디스플레이 왼편을 위로 펼쳐서  iPhone을 열어주세요. 아직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분리하지 마세요. 여전히 약한 리본 케이블 여럿이 iPhone 로직 보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 작업하는 동안 디스플레이를 다른 물건에 기대어 세워 놓으세요.
    • 책의 뒷 표지를 열듯이 디스플레이 왼편을 위로 펼쳐서 iPhone을 열어주세요.

    • 휴대폰에 작업하는 동안 디스플레이를 다른 물건에 기대어 세워 놓으세요.

    •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 브래킷을 로직 보드에 고정하는 다음 길이의 Phillips/십자 나사 네 개를 분리하세요:

    • 1.3mm 나사 두 개

    • 2.8mm 나사 두 개

    • 이 안내서를 사용하는 동안 빼놓은 각각의 나사를 기억하여 재조립할 때 원래 자리로 정확히 돌려놓으세요. 잘못된 위치에 나사를 설치하면 영구적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 브래킷을 제거하세요.

  12.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배터리 커넥터를 로직 보드의 커넥터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 수리 중에 실수로 소켓에 닿아 휴대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도록 배터리 커넥터 케이블을 위로 약간 구부려 주세요.

  13.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를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이와 같은 프레스 커넥터를 다시 붙이려면 한쪽을 제대로 들어맞을 때까지 아래로 누른 다음 다른 쪽도 반복하세요. 가운데 부분은 누르지 마세요. 커넥터가 조금이라도 잘못 정렬되어 있을 경우 커넥터가  구부러져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하단 디스플레이 커넥터를 소켓에서 들어올리세요.

    • 이와 같은 프레스 커넥터를 다시 붙이려면 한쪽을 제대로 들어맞을 때까지 아래로 누른 다음 다른 쪽도 반복하세요. 가운데 부분은 누르지 마세요. 커넥터가 조금이라도 잘못 정렬되어 있을 경우 커넥터가 구부러져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14.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두 번째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두 번째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두 번째 하단 디스플레이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15.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 위로 브래킷을 고정하는 1.3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 위로 브래킷을 고정하는 1.3mm Phillips/십자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16.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 끝을 사용하여 전면 패널 센서 어셈블리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17. 디스플레이 어셈블리를 분리하세요.
  18. Taptic Engine 옆 브래킷을 고정하는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 Taptic Engine 옆 브래킷을 고정하는 나사 세 개를 풀어주세요:

    • 1.3mm Y000 나사 한 개

    • 2.7mm Phillips/십자 나사 한 개

    • 2.9mm Phillips/십자 나사 한 개

  19.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 브래킷을 분리하세요.

  20. 여는 픽을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과 스피커 상단 사이로 조심히 밀어주세요. 이 플렉스 케이블 부분은 제자리에 살짝 붙어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iOpener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간의 열을 가해 접착제를 부드럽게 하세요. 이는  플렉스 케이블을 안전하게 분리하며 다시-붙이기를 더  수월하게 합니다. 이 플렉스 케이블 부분은 제자리에 살짝 붙어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iOpener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간의 열을 가해 접착제를 부드럽게 하세요. 이는  플렉스 케이블을 안전하게 분리하며 다시-붙이기를 더  수월하게 합니다.
    • 여는 픽을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과 스피커 상단 사이로 조심히 밀어주세요.

    • 이 플렉스 케이블 부분은 제자리에 살짝 붙어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iOpener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약간의 열을 가해 접착제를 부드럽게 하세요. 이는 플렉스 케이블을 안전하게 분리하며 다시-붙이기를 더 수월하게 합니다.

  21. Spudger/스퍼저의 끝을 사용하여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을을 로직 보드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Spudger/스퍼저의 끝을 사용하여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을을 로직 보드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 Spudger/스퍼저의 끝을 사용하여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을을 로직 보드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22. 여는 픽을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 아래로 밀어 눌러 소켓을 고정하세요. 여는 픽으로 소켓을 누르며, Spudger/스퍼저의 끝부분으로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을 소켓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핀셋을 사용하여 플렉스 케이블을 잡고  커넥터가 소켓과 맞춰지도록하여 더 수월하게 하세요. 쉽게 만듭니다. 그 다음, spudger/스퍼저의 납작한  부분을 사용하여 커넥터가 딸깍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들어갈 때까지 커넥터를 살짝 누르세요.
    • 여는 픽을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 아래로 밀어 눌러 소켓을 고정하세요.

    • 여는 픽으로 소켓을 누르며, Spudger/스퍼저의 끝부분으로 안테나 플렉스 케이블을 소켓에서 들어올려 분리하세요.

    • 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핀셋을 사용하여 플렉스 케이블을 잡고 커넥터가 소켓과 맞춰지도록하여 더 수월하게 하세요. 쉽게 만듭니다. 그 다음, spudger/스퍼저의 납작한 부분을 사용하여 커넥터가 딸깍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들어갈 때까지 커넥터를 살짝 누르세요.

  23. Wi-Fi Diversity/다이버시티 안테나를 분리하세요.
    • Wi-Fi Diversity/다이버시티 안테나를 분리하세요.

결론

기기를 다시 조립하려면, 이 지침들을 역순으로 따르세요. 디스플레이를 재설치하기 전에 디스플레이 접착제를 다시 바르세요.

전자 폐기물을 R2 또는 e-Stewards 인증 재활용 업체로 가져가세요.

수리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까? 문제 해결 도움말은 iPhone SE 2020 Answers 커뮤니티를 확인하세요.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Adam O'Camb

회원 가입일: 2015년 04월 11일

88,436 평판

안내서 217개 작성하였습니다

iFixit iFixit 회원

Community

124 회원들

안내서 11,594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쓰기

조회 통계:

24 시간 전: 3

7일 전: 26

30일 전: 82

전체 시간: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