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개요

소개

십 년 전 Apple은 최초의 iPhone을 출시했고 세상을 바꿨습니다. 오늘 우리는 Apple의 18번째 버전을 분해합니다—the iPhone X. 둥근 모서리와 edge-to-edge/전체 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우리는 Steve가 오래전에 상상했던 iPhone이라고 확신합니다—그러나 이제 그의 꿈은 실현되었는데 과연 그것이 첫 번째 iPhone만큼 영향력이 있을까요? 시간이 말해주겠지만 우리는 지금 귀하의 결정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와 함께 Apple의 가장 매력적인 최신 기기를 열어서 빛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자사의 분해 작업을 호스팅 한 Circuitwise], X-ray 이미지를 제공한 Creative Electron 및 IC ID에 관한 TechInsights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제 오스트레일리아 상점을 개장했으며 우리가 시드니에 있다는 것은 유리합니다. 우리가 알게되는 내용은 Facebook, InstagramTwitter에 게시할 것입니다. 이메일을 선호한다면 newsletter/뉴스레터도 있습니다.

해당 분해도는 수리 안내서가 아닙니다. iPhone X 수리는 저희 서비스 설명서를 사용하십시오.

  1. iPhone X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이 유리 샌드위치 속을 채우는 부품들 입니다: Neural Engine 및 내장 M11 Motion Coprocessor가 있는 A11 "Bionic" 칩 Neural Engine 및 내장 M11 Motion Coprocessor가 있는 A11 "Bionic" 칩
    • iPhone X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이 유리 샌드위치 속을 채우는 부품들 입니다:

    • Neural Engine 및 내장 M11 Motion Coprocessor가 있는 A11 "Bionic" 칩

    • ƒ/1.8 및 ƒ/2.4 조리개 및 OIS 듀얼 12MP 카메라 (광각 및 망원)

    • ƒ/2.2 조리개, 1080p HD 비디오 녹화 및 Face ID 기능 7MP TrueDepth 카메라

    • 급속-충전 및 Qi 무선 충전 지원

    • A1865 글로벌 유닛은 802.11a/b/g/n/ac Wi‑Fi w/MIMO + Bluetooth 5.0 + NFC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셀룰러 밴드를 지원합니다.

  2. iPhone은 십 년 동안 먼 길을 왔습니다—사실, 너무 멀리와서, 이 iPhone 디자인은 약간 되돌아가서  우리가 오랫동안 봐 왔던 것 보다 더 원본처럼 보입니다. 카메라 범프, 빛나는 스테인레스 스틸 림, 유리 뒷면 및 라이트닝 커넥터 제외... 올해 초 iPhone 8과 마찬가지로 Apple은 iPhone X의 뒷면에서 보기 흉한 (그리고 환경적으로 책임있는) 규제 표시를 제거했습니다.
    • iPhone은 십 년 동안 먼 길을 왔습니다—사실, 너무 멀리와서, 이 iPhone 디자인은 약간 되돌아가서 우리가 오랫동안 봐 왔던 것 보다 더 원본처럼 보입니다.

    • 카메라 범프, 빛나는 스테인레스 스틸 림, 유리 뒷면 및 라이트닝 커넥터 제외...

    • 올해 초 iPhone 8과 마찬가지로 Apple은 iPhone X의 뒷면에서 보기 흉한 (그리고 환경적으로 책임있는) 규제 표시를 제거했습니다.

    • 조니는 마침내 자신이 항상 원했던 매끈한 무기능 백플레인을 가졌습니다. 이 휴대폰이 힌트없이도 여전히 재활용 업체로 전달되어 쓰레기통에 버려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3. 맹목적으로 뛰어들기 전에 Creative Electron 친구로부터 X-ray 정보를 받았습니다. 우리가 알아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개가 아닌 두 개의 배터리 셀. iPhone에서는  처음입니다!
    • 맹목적으로 뛰어들기 전에 Creative Electron 친구로부터 X-ray 정보를 받았습니다.

    • 우리가 알아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 개가 아닌 두 개의 배터리 셀. iPhone에서는 처음입니다!

    • 최-소형 로직 보드 공간. 겹쳐진 납땜 지점을 볼때, 두 개의 층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 추가 전면 센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이어피스 스피커는 하단으로 꽤 많이 이동하였습니다.

    • Taptic Engine/탭틱 엔진과 하단 스피커 사이에는 미스터리 칩이 있습니다—하단에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이 pentalobe/펜타로브는 이상하게 완성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솔직히 하단 나사는 핀 같습니다.

    • 이 나사는 나삿니 섹션을 디스플레이에서 스틸 프레임으로 이동하고 나삿니가 없는 섹션을 확장하여 엄청나게 긴 핀으로 만듭니다.

    • 우리가 추측컨데 디스플레이에 약간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마운팅 브래킷을 휴대폰 내부로 이동하여 강화된 Lightning 커넥터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 다행히도 휴대폰은 크게 바뀌지 않아서 iOpener, iSclack 및 iFixit Opening Picks/여는 픽 등 전형적인 세 가지 도구를 예전처럼 사용합니다.

    • 이는 여는 어려움에 큰 변화가 없음을 의미하며 우리가 알고있는 어떤 디스플레이와 달리 OLED는 프레임이 충분히 지원됩니다.

    • 옆으로 열리는 iPhone은 이제 보편화가 되었습니다. Apple은 7 Plus에서 이 교묘함으로 우리를 놀라게 했지만 이제는 표준입니다.

    • 이 단일 브래킷은 모든 로직 보드 커넥터를 덮습니다—이런 종류의 커넥터 밀도는 본 적이 없습니다.

    • 그리고 다시 한번, 우리는 문을 지키는 pentalobe/펜타로브 나사를 지나 모든 수리에 보초를 서고있는 tri-point/3점-나사를 직면합니다.

    • 우리가 (또는 귀하) 여기서 뚝딱거리는 것을 Apple이 정말로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낍니다..

  4. 로직 보드에서 거대한 유니브래킷을 떼어낸 후, 마침내 Cupertino/쿠퍼티노의 최신 주력 제품 하드웨어를 엿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는 나중에 더 살펴보겠지만, 지금은 X-레이로 만족합니다—미스터리 칩은 디스플레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를 바꿔 디스플레이는 들어 올려지며 전면 카메라는 남겨둡니다.
    • 로직 보드에서 거대한 유니브래킷을 떼어낸 후, 마침내 Cupertino/쿠퍼티노의 최신 주력 제품 하드웨어를 엿볼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는 나중에 더 살펴보겠지만, 지금은 X-레이로 만족합니다—미스터리 칩은 디스플레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 페이스를 바꿔 디스플레이는 들어 올려지며 전면 카메라는 남겨둡니다.

    • 이 바디 샷은 X-레이로 관찰한 레이아웃을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공간은 새로운 듀얼-셀 배터리가 차지하며 로직 보드는 크게 줄었습니다.

  5. 이중 후면 카메라에는 연약한 부품 대한 구부러짐-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이 보이는 우람한 브래킷이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케이스에 추가 거품 접착제로 고정되어 흔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이 카메라는 Portrait Mode/인물 사진 모드 및 유사 기능을 최대한 사용하기 위하여 고정되야 합니다. 카메라 벽을 케이스에 고정하는 작은 점 용접이  카메라 하우징 커버 유리 둘레에서 보입니다.
    • 이중 후면 카메라에는 연약한 부품 대한 구부러짐-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이 보이는 우람한 브래킷이 있습니다.

    • 카메라는 후면 케이스에 추가 거품 접착제로 고정되어 흔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이 카메라는 Portrait Mode/인물 사진 모드 및 유사 기능을 최대한 사용하기 위하여 고정되야 합니다.

    • 카메라 벽을 케이스에 고정하는 작은 점 용접이 카메라 하우징 커버 유리 둘레에서 보입니다.

  6. 우리는 이 고-밀도 로직 보드를 마침내 분리하여 자세히 살펴봅니다. 소형화된 로직 보드는 매우 공간 효율적입니다. 전례가 없는 커넥터와 부품의 밀도입니다. Apple Watch에도 더 많은 bare board/빈 기판이 있습니다.
    • 우리는 이 고-밀도 로직 보드를 마침내 분리하여 자세히 살펴봅니다.

    • 소형화된 로직 보드는 매우 공간 효율적입니다. 전례가 없는 커넥터와 부품의 밀도입니다. Apple Watch에도 더 많은 bare board/빈 기판이 있습니다.

    • 소형 iPhone X 보드는 더 많은 기술을 장착하며 왼편에 있는 iPhone 8 Plus 보드를 길쭉하고 널따랗게 보이게 합니다.

    • 두 보드의 공간을 비교할 때 iPhone X 마더보드 크기는 iPhone 8 Plus 보드 크기의 약 70%이며—이는 훨씬 더 넓은 배터리 공간을 뜻합니다.

  7. Apple은 어떻게 70%의 공간에 더 많은 기술을 장착했을까요? 아, 보드를 반으로 접었군요. 함께 납땜되어있는 두 반쪽은 Circuitwise 호스트의 BGA hot air rework station/열풍 재작업 스테이션의 도움을 받아서 층을 분리하였습니다. 분리한 두 반쪽 개별 층의 전체 면적을 계산하니  iPhone 8 Plus 로직 보드 면적의 최대 135%가 늘어났습니다. 잘 했어요 Apple, 더 작은 공간에 더 큰 면적을 넣었군요.
    • Apple은 어떻게 70%의 공간에 더 많은 기술을 장착했을까요? 아, 보드를 반으로 접었군요.

    • 함께 납땜되어있는 두 반쪽은 Circuitwise 호스트의 BGA hot air rework station/열풍 재작업 스테이션의 도움을 받아서 층을 분리하였습니다.

    • 분리한 두 반쪽 개별 층의 전체 면적을 계산하니 iPhone 8 Plus 로직 보드 면적의 최대 135%가 늘어났습니다. 잘 했어요 Apple, 더 작은 공간에 더 큰 면적을 넣었군요.

    • iPhone X 로직 보드는 최초의 iPhone (세 번째 사진) 이후 iPhone에 장착한 첫 이-층 보드입니다.

    • 이 영리한 설계의 단점은 여러가지 보드-관련 수리가 훨씬 더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8. 첫 번째 반쪽: SK Hynix H9HKNNNDBMAUUR 3GB LPDDR4x RAM에 계층화된 Apple APL1W72 A11 Bionic SoC.
    • 첫 번째 반쪽:

    • SK Hynix H9HKNNNDBMAUUR 3GB LPDDR4x RAM에 계층화된 Apple APL1W72 A11 Bionic SoC.

    • Apple 338S00341-B1 전원 관리 IC

    • TI 78AVZ81 배터리 충전기

    • NXP 1612A1—1610 tristar IC의 신형으로 보임

    • Apple 338S00248 오디오 코덱

    • STB600B0

    • Apple 338S00306 전원 관리 IC

  9. Apple / Murata USI 170821 339S00397 WiFi / 블루투스 모듈 Qualcomm WTR5975 기가비트 LTE 송수신기.
    • Apple / Murata USI 170821 339S00397 WiFi / 블루투스 모듈

    • Qualcomm WTR5975 기가비트 LTE 송수신기.

    • Qualcomm MDM9655 Snapdragon X16 LTE 모뎀 및 PMD9655 PMIC. 그러나 Apple은 모뎀을 이중-공급하고 있으며 TechInsights는 A1901 모델에서 Intel XMM7480 (PMB9948)을 발견했습니다. 모뎀이 기가비트 속도 지원 가능하더라도 Apple은 Qualcomm 부품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 Skyworks 78140-22 전력 증폭기, SKY77366-17 전력 증폭기, S770 6662, 3760 5418 1736

    • Broadcom BCM59355 무선 충전 컨트롤러

    • NXP 80V18 PN80V NFC 컨트롤러 모듈

    • Broadcom AFEM-8072, MMMB 전력 증폭기 모듈

  10. 그리고 로직 보드 샌드위치 바깥쪽에:
    • 그리고 로직 보드 샌드위치 바깥쪽에:

    • Toshiba TSB3234X68354TWNA1 64GB 플래시 메모리

    • Apple/Cirrus Logic 338S00296 오디오 증폭기

  11. 그래요, Apple이 PCB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 이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Apple은 경계선을 이루는 세 번째 간격 PCB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두 층을 까다로운 플렉스 케이블로 연결하는 대신 데이터가 수십 개의 through-hole vias/스루홀/관통 구멍을 통하여 이동합니다. 여기 A11 SoC는 메인 보드 중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X-레이 사진에서 보드의 3D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 주위의 실린더들은 두 보드를 연결하는 땜납으로 채워진 구멍들입니다.
    • 그래요, Apple이 PCB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 이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 Apple은 경계선을 이루는 세 번째 간격 PCB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두 층을 까다로운 플렉스 케이블로 연결하는 대신 데이터가 수십 개의 through-hole vias/스루홀/관통 구멍을 통하여 이동합니다.

    • 여기 A11 SoC는 메인 보드 중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X-레이 사진에서 보드의 3D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 주위의 실린더들은 두 보드를 연결하는 땜납으로 채워진 구멍들입니다.

  12. 새로운 듀얼-셀 배터리에는 8 시리즈의 짧은 당기는-탭과 비슷한, 완전히 새로운 방향의, 당기는-탭 네 개가 있습니다. 당김-탭은 상단에 접히는 대신 셀 측면에 부착되어 절차를 보통보다 조금 더 까다롭게합니다. 이 휴대폰은 10.35Wh (3.81V 2716mAh)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10.28Wh 8 Plus 배터리를 능가합니다—하지만 여전히 Galaxy Note8의 거대한  12.71Wh를 쫓아가는 중 입니다.
    • 새로운 듀얼-셀 배터리에는 8 시리즈의 짧은 당기는-탭과 비슷한, 완전히 새로운 방향의, 당기는-탭 네 개가 있습니다.

    • 당김-탭은 상단에 접히는 대신 셀 측면에 부착되어 절차를 보통보다 조금 더 까다롭게합니다.

    • 이 휴대폰은 10.35Wh (3.81V 2716mAh)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10.28Wh 8 Plus 배터리를 능가합니다—하지만 여전히 Galaxy Note8의 거대한 12.71Wh를 쫓아가는 중 입니다.

    • 듀얼-셀 디자인은 용량-개선보다는 공간-활용 개선에 가깝습니다. 셀 두 개는 로직 보드를 축소하여 남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다 창의적인 모양과 배치가 가능합니다.

    • Face ID 기능을 기억하나요? 이례적으로, 우리는 휴대폰을 분해하기 전에 실제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자사의 IR-지원 비디오 카메라가 도트 패턴을 잡기에 충분히 빠르지 않지만 조명은 괜찮게 잡았습니다.

    • 역사 시간: 옛날에, Microsoft는 Kinect라는 멋진 공간 센서를 만들었습니다. 이에 동력을 제공하는 적외선 도트 매트릭스 기술은 이스라엘 기술 회사 PrimeSense가 개발했습니다.

    • Apple은 2013년에 PrimeSense를 3억 6천만 달러에 인수했으며 그 이후로 수 억 달러를 더 투자했습니다.

    • 한편, 휘청거리던 Microsoft는 허둥지둥 Kinect 2의 새로운 센싱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이제 iPhone에는 깊이 센서가 장착되어서 아마 사람들은 드론에 부착하려고 할 것입니다.

  13. 우리는 최상의 휴대폰에서 매우 기대되는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으로 관심을 돌립니다! 이 시스템은 센서 팀을 모아 X에 안면 인식을 제공합니다. 1단계: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플러드 일루미네이터가 적외선 (IR) 빛으로 얼굴을 비춥니 다.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된 전면 카메라는 얼굴의 존재를 확인합니다.
    • 우리는 최상의 휴대폰에서 매우 기대되는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으로 관심을 돌립니다! 이 시스템은 센서 팀을 모아 X에 안면 인식을 제공합니다.

    • 1단계: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플러드 일루미네이터가 적외선 (IR) 빛으로 얼굴을 비춥니 다.

    •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된 전면 카메라는 얼굴의 존재를 확인합니다.

    • 그 다음, 가장 오른편에있는 IR 도트 프로젝터가 얼굴 위로 점 격자를 투영하여 3-차원 지도를 만듭니다.

    • 마지막으로, 왼편의 IR 카메라가 이 지도를 읽고 데이터를 휴대폰으로 보냅니다.

    • X는 후드 아래에서 매우 빠르게 소프트웨어 마술을 사용하여 이 모든 정보를 모아서 귀하인지 또는 귀하의 악한 쌍둥이인지 알아냅니다.

  14. 저기 끝이 보입니다, 우리는 후면 케이스의 나머지 부품을 통해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 첫 번째 작은 브래킷은 스프링 커넥터 및 EMI 접지 핑거로 덮여 있으며 뒷면에 리본 케이블이 붙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분리하는 것은 포트 주위의 끈적거리는 방수 접착제로 가득찬 하단 스피커 인클로저입니다.
    • 저기 끝이 보입니다, 우리는 후면 케이스의 나머지 부품을 통해 전원을 공급합니다.

    • 이 첫 번째 작은 브래킷은 스프링 커넥터 및 EMI 접지 핑거로 덮여 있으며 뒷면에 리본 케이블이 붙어 있습니다.

    • 다음으로 분리하는 것은 포트 주위의 끈적거리는 방수 접착제로 가득찬 하단 스피커 인클로저입니다.

    • 마지막으로 Taptic Engine/탭틱 엔진과 유명한 기압 벤트가 해제됩니다. Apple의 Taptic Engine/탭틱 엔진은 여전히 선형 오실레이터 진동 모터입니다.

  15. 언제나 컨디션이 좋은 우리 분해도 엔지니어는 Lightning 커넥터를 분리하는 이중 핀셋 기술을 보여줍니다.
    • 언제나 컨디션이 좋은 우리 분해도 엔지니어는 Lightning 커넥터를 분리하는 이중 핀셋 기술을 보여줍니다.

    • 충전 케이블 흔들 블루스를 겪는 사용자에게 희소식: Lightning 커넥터는 프레임 측벽에 나사로 고정하는 더 넓은 브래킷으로 더욱 강화되어 보입니다.

    • 또한 앞서 본 것처럼 외부 pentalobe/펜타로브 나사가 디스플레이를 지나 끼워지는 through holes/스루홀/관통 구멍이 있습니다.

  16. 주 어셈블리를 조각조각 분리한 후 우리의 관심은 디스플레이로 돌아갑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디스플레이에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한 멋진 덕트로 새롭게 디자인된 이어피스 스피커입니다. 상단 디스플레이 부품을 조심히 추출하면 지금까지 보지 못한 가장 복잡한 상단 디스플레이 부품 조합이 나타납니다. 라우드스피커, 마이크, 주변 광 센서, 플러드 일루미네이터 및 근접 센서가 모여 있습니다. 모든 모듈식 조각을 분리하고 나면 덩그러니 디스플레이만 남습니다.
    • 주 어셈블리를 조각조각 분리한 후 우리의 관심은 디스플레이로 돌아갑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디스플레이에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한 멋진 덕트로 새롭게 디자인된 이어피스 스피커입니다.

    • 상단 디스플레이 부품을 조심히 추출하면 지금까지 보지 못한 가장 복잡한 상단 디스플레이 부품 조합이 나타납니다. 라우드스피커, 마이크, 주변 광 센서, 플러드 일루미네이터 및 근접 센서가 모여 있습니다.

    • 모든 모듈식 조각을 분리하고 나면 덩그러니 디스플레이만 남습니다.

  17. 그 미스터리 칩을 볼 시간입니다! TechInsights 친구들로 부터 약간의 도움을 받아 디스플레이 뒷면의 보호막 아래를 살펴보고 다음을 발견하였습니다: BCM15951B0KUB2G 라벨 Broadcom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또한 함께 따라온: 우리가 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STMicro 기기 10 THADT733 X-139U 라벨 OLED PMIC.
    • 그 미스터리 칩을 볼 시간입니다! TechInsights 친구들로 부터 약간의 도움을 받아 디스플레이 뒷면의 보호막 아래를 살펴보고 다음을 발견하였습니다:

    • BCM15951B0KUB2G 라벨 Broadcom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 또한 함께 따라온: 우리가 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STMicro 기기 10 THADT733 X-139U 라벨 OLED PMIC.

  18. X의 금속 뼈대에 도달하는 중 우리는 이 밀도 높은 퍼즐의 또 다른 친숙한 부품을 발견했습니다: 무선 충전 코일. 그리고, 볼륨 버튼, 링/사일런트 스위치 및 미확인 센서 브래킷을 포함, 연결된 모든 것. 또한 전화 상단의 다른 다-기능 케이블을 벗겨냅니다. 이 어셈블리는 옛날 iPhone 처럼 quad-LED True Tone 플래시 및 전원 버튼의 본거지 입니다.
    • X의 금속 뼈대에 도달하는 중 우리는 이 밀도 높은 퍼즐의 또 다른 친숙한 부품을 발견했습니다: 무선 충전 코일.

    • 그리고, 볼륨 버튼, 링/사일런트 스위치 및 미확인 센서 브래킷을 포함, 연결된 모든 것.

    • 또한 전화 상단의 다른 다-기능 케이블을 벗겨냅니다. 이 어셈블리는 옛날 iPhone 처럼 quad-LED True Tone 플래시 및 전원 버튼의 본거지 입니다.

    • 보너스 라운드: 새 iPhone X의 후면 유리가 깨지면 어떻게 됩니까?

    • 열이 많이 많이 난 후, spudger/스퍼저는 집어 넣어 치우고 Jimmy/지미를 뽑아들었습니다. iPhone 8 및 8 Plus와 마찬가지로 X는 심하게 접착된 후면 패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조심히 Jimmy/지미를 사용한 후에도 해결이 안됨: iPhone 8의 일체형 후면 패널과 달리 카메라 범프는 후면 유리와 겹치며 아래의 금속 프레임에 꼼꼼하게 용접되어 있습니다.

    • 이 클래식 hand-stuck-in-cookie-jar/과자-통에-끼인-손 상황에서는 손을 (카메라 범프) 잘라내거나 과자 통을 (후면 유리) 부숴야 합니다. 이런.

    • 우리는 온전한 유리 패널을 위해 카메라 범프-절제술을 선택합니다. 깨진 패널을 교체해야 한다면 다른 옵션이 없으며—접착제가 붙은 유리 조각을 긁어내는데 엄청 힘든 시간이 될 것입니다.

  19. 우리는 귀하께서 22-코스 분해 식사를 맛있게 드셨기를 바랍니다. 매우 영양가가 있는 분해도 입니다.
  20. 최종 결론
    • 디스플레이 및 배터리 수리는 여전히 설계의 우선 순위입니다.
    • 깨진 디스플레이는 생체인식 Face ID 하드웨어를 분리하지 않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접착제보다 나사 사용을 선호하지만—표준 Phillips/필립스 외에 Apple-전용 드라이버 (Pentalobe/펜타로브 및 tri-point/트라이-포인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 방수 조치는 일부 수리를 복잡하게 하지만 물에 의한 피해 수리 가능성은 낮습니다.
    • 까다로운 케이블은 관련없는 부품을 복잡한 어셈블리로 묶어—많은 비용이 들고 교체가 까다롭습니다.
    • 전면과 후면 유리는 깨질 가능성을 두 배로 높이며—후면 유리가 깨지면 모든 부품을 분리하고 섀시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수리 용이성 점수
    6
    수리 용이성 10점 중 6점
    (10은 가장 쉬운 수리를 뜻합니다)

다음 번역가들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100%

번역 시작하기 ›

Incredible and dense tech inside this iPhone - thanks ifixit!

Richard Armstrong - 답글

Hello,

Could you give us more info about NFC antenna localization? I suppose it’s on top of the back panel (to avoid conflict with Qi )

Thanks

Joe - 답글

It’s the top bezel itself, as always.

Tom Chai -

From Iphone 6 to XS Max, its always been on top?

KENG ART KENG ART ADV -

댓글 쓰기

조회 통계:

지난 24시간: 342

지난 7일: 2,606

지난 30일: 13,498

전체 시간: 1,172,204